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7·8일 온라인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05

한국e스포츠협회는 5일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결선 개막을 앞두고 대회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다. 7일과 8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대통령배 KeG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LoL) ▲펍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넥슨코리아의 카트라이더 ▲한빛소프트의 오디션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로 열린다.

1일 차 경기에서는 LoL, 오디션, 브롤스타즈가 각 16강 경기로 이뤄지며 2일 차에는 카트라이더 32강과 배틀그라운드 6매치와 함께 브롤스타즈 시범종목이 진행된다.

올해 대통령배 KeG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여러 중계진이 합류해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전국 14개 지역의 경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인플루언서 채널도 운영돼 메인 중계 외 다른 지역 경기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대통령배 KeG 경기결과 및 중계 일정 등은 공식 홈페이지와 e스포츠 플랫폼 레벨업지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목별 성적 및 종합우승 후보 지역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올해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 온라인 및 원격 방식으로 실시된다. 지역 대표 선수단은 각 지역의 e스포츠 시설에 집결해 타지역 선수들과 온라인으로 경기를 치르며 각 지역에는 협회 심판들이 파견돼 공정한 대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2009년에 대통령배로 승격됐다.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14년 동안 개최된 대회는 전 세계에서 대통령배 KeG가 유일하다.

종합 우승을 차지한 지자체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대통령상을 받는다.정식 종목 우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돌아간다. 준우승 및 3위 입상자에게는 각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주어진다. 대회기간 동안 모범을 보인 지자체에는 모범 지자체상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으로 수여 된다. 총상금은 4850만 원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