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PS5 동시 발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0-07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내달 12일 플레이스테이션(PS)4 및 PS5 전용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를 발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작품은 마블의 최신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어드벤처를 활용한 게임이다. 10대 청소년 마일즈 모랄레스가 멘토인 피터 파커의 발자취를 따라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마일즈 모랄레스는 멘토인 피터 파커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폭발적인 힘을 보유하고 있다. 생체 전기 베놈 블래스트 공격, 광학위장 능력, 웹 스윙 등의 도구 및 기술이 구현됐다.

차세대 콘솔 PS5에서는 4K 및 HDR 환경에서의 마블의 뉴욕을 만나볼 수 있다.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한 건물의 반사 효과를 비해 향상된 광원, 그림자, 캐릭터 디테일 등이 구현됐으며 선택적 60fps 성능 모드를 통해 현실적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PS5의 초고속 SSD를 통한 고속 로딩의 이점을 누릴 수도 있다. 순식간에 거미줄로 오가며 재로딩도 거의 즉시 이뤄진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도 PS5에서의 차별화된 경험 중 하나다. 손가락 끝으로 스파이더맨의 웹 슈터를 느낄 수 있다.

적응형 트리거와 더불어 진동 기술인 ‘햅틱 피드백’을 통해 웹 슈터를 쓰거나, 주먹을 날릴 때 각각의 행동에 따라 다른 감각이 전달되기도 한다. PS5에서는 3D 공간 오디오 기술 ‘템페스트 3D 오디오’의 지원으로 옥상부터 거리까지 도시의 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이 작품은 PS4와 PS5 각각 스탠다드 에디션(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이 5만 8800원에 발매된다. PS5 전용 얼티밋 에디션(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도 7만 9800원에 출시된다.

특히 얼티밋 에디션은 본편과 더불어 기존 ‘마블스 스파이더맨’과 해당 작품의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 챕터 3개를 전부 포함해 PS5용으로 개선한 리마스터 버전바우처 코드가동봉된구성이다. 이를 통해 최신 환경에서 완전판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PS4디스크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경우PS5의 다운로드 버전을 설치하거나플레이할 때마다PS5에 디스크를 넣어야 한다. PS5디지털 에디션 기기의 경우PS4다운로드 버전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