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추석 연휴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28

주요 게임업체들이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닷새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송편, 토끼, 달 등을 통해 게임에서도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넷마블은 ‘A3: 스틸 얼라이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등 모바일 게임 7개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A3: 스틸 얼라이브’에선 이날부터 내달 26일까지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달맞이 매일 미션이 이뤄진다. ‘블소 레볼루션’에는 내달 4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가 치러진다. 아울러 4인 송편 다과상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전개된다.

엔씨소프트는 내달 14일까지 ‘리니지2M’에서 떴다 만월의 늑대 이벤트를 갖는다. 한가위 준비를 망치려는 만월의 늑대를 물리치고 보물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만월의 늑대 처치에 기여한 캐릭터는 경험치와 만월의 한가위 보물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프로야구 H2’에서는 한가위 이벤트가 열린다. 내달 13일까지 출석 및 업적 달성 등을 통해 송편을 받을 수 있다. 송편은 선호구단 위너스팩, 몬스터의 증표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등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중 ‘검은사막’에선 내달 7일까지 작품에 접속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달토끼와 행복한 추석나기도 열려 한가위 달토끼를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추석 기념 상점이 열린다. 또 핫타임 및 푸시 보상이 주어지며 송편을 만들 수도 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2020’ ‘타이니팜’ ‘스토리픽’에서 추석 프로모션을 펼친다. ‘컴프야’에선 내달 4일까지 작품에 접속하고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또 추석선물 미니게임 등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타이니팜’에선 내달 15일까지 꼬꼬마 동물들의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기간 중 추석맞이 동물들과 특별 선물 등이 주어진다.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서 추석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겜프야’에선 내달 20일까지 무럭무럭 보름달 키우기가 전개된다. 시나리오 별 선수육성 및 경기 플레이 등을 통해 달 각을 모을 수 있다. 획득한 달 각에 따라 보상을 얻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서는 내달 4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가 이뤄진다. 이와 함께 한가위 룰렛 이벤트도 치러진다.

웹젠은 ‘R2M’ ‘뮤 아크엔젤’ ‘뮤 이그니션’ 메틴’ 등 온라인과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전개한다. ‘R2M’에서 내달 8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뮤 아크엔젤’에선 제시된 이미지 속 송편의 개수를 찾는 송편 찾기 이벤트가 치러진다. ‘뮤 오리진2’에선 내달 20일까지 작품에 접속한 유저에게 10레벨 랜덤 보석함, 한복 코스튬(30일)이 주어진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오버워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등을 통해 추석 이벤트를 갖는다. ‘오버워치’에선 내달 5일까지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가 열린다. 접속 및 플레이를 즐긴 유저를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와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는 추석 명절 번들이 판매된다. 추석 명절 번들은 송편 무기 장식, 강강술래 콜링 카드, 옥토끼 휘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연휴 기간 중 대다수의 회사들이 자사 작품에 추석 이벤트를 펼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한다. 시장에선 올해 명절 연휴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며 각 업체들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것으로 봤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