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블레이드 어썰트` 스팀 CBT 돌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28

'블레이드 어썰트'

네오위즈 내달 2일 '블레이드 어썰트' CBT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스팀을 통해 ‘블레이드 어썰트’ 비공개 테스트(CBT)를 갖고 완성도를 점검한다. 연휴 중 신작 테스트에 들어간다는 점에서 기대와 우려의 반응을 보이고 있어.

팀써니트가 개발 중인 이 작품은 픽셀 아트를 통해 구현된 SF 콘셉트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 내년 1분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차후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

이 작품은 앞서 미국 시애틀에서 열리는 게임쇼 ‘팍스 웨스트’의 온라인 버전에 출품돼. 이후 곧장 테스트에 돌입함에 따라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

일각에선 ‘디제이맥스’ 시리즈 사운드 제작 및 디렉터로 활동한 ‘플래닛붐’이 참여했다는 점에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국산 게임의 스팀 플랫폼 도전 사례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도 잇따르고 있다.

MBC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 대회’ 내달 1일 방영

내달 1일 MBC에서 ‘2020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 대회’를방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돌 가수들이 e스포츠 종목에 도전해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가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존에는 달리기, 양궁 등 실제 스포츠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하지만 올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e스포츠 및 도그 어질리티로 편성된 것. 업계에서는 e스포츠가 공중파 채널로 방영되는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언택트 시대 부각되는 게임 및 e스포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공중파에서 게임관련 프로그램이 활발히 방영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게임 관련 프로그램이 공중파에 방영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점차 개선되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무료 콘텐츠 예고

지난2019년9월발매된온라인액션게임'몬스터헌터월드:아이스본'에10월1일무료콘텐츠업데이트가예고됐다.

28일공지된내용에따르면밀라보레아스,이베르카나등새로운몬스터가등장하며신규퀘스트가추가된다.또치장품과같은일부콘텐츠에새로운요소도도입된다.추가되는몬스터를소재로한세트방어구역시확인할수있다.

이게임은개인또는다수의유저와함께거대몬스터를사냥하는액션장르다.몬스터마다가지고있는독특한패턴을파악하고저치해야한다.'헌팅액션'이라불리는이장르는다양한무기와사냥방식을통해재미를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