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트위치`e스포츠플랫폼`으로거듭나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23

팬들과 지난 대회에 대해 소통 중인 박인수 선수

최근스트리밍플랫폼트위치가다양한e스포츠대회중계와 소통 창구로서e스포츠팬들에게볼거리를제공하고있다.

하스스톤,리그오브레전드,도타,포트나이트등기존중계가이뤄졌던인기e스포츠뿐만아니라콜오브듀티,하이퍼스케이프,섀도우아레나등신작들의대회개최도트위치에서중계되고있다.또여러모바일게임들의이벤트매치중계도이뤄지며장르를가지지 않은e스포츠플랫폼으로거듭나고있다.

이런추세는올해코로나19로인한무관중ㆍ온라인대회가늘어나팬들의관심이급증하면서가속화됐다.최근국내리그오브레전드(LoL)e스포츠리그'2020우리은행LoL챔피언스코리아(LCK)'선발전경기는100만명이넘는최고시청자수를기록한바있다.

프로팀들의경기와함께아마추어,스트리머들의이벤트매치를열어e스포츠팬들의호평을받기도했다.여러 업체가신작출시나대규모업데이트가이뤄지는게임을이벤트매치로홍보함으로써팬들에게볼거리를제공중이다.

트위치는이러한상황속에대형e스포츠구단을지원하며팬들의관심을이어갈전망이다.트위치측발표에따르면리그오브레전드구단으로잘알려진T1,DRX,샌드박스게이밍등유명구단과파트너십을맺었다.

T1은올해트위치와리그오브레전드팀계약을연장하고더많은T1소속선수와콘텐츠크리에이터가다양한콘텐츠를방송하도록다년간독점스트리밍을맺었다.DRX도LoL솔로랭크및콘텐츠를제작해트위치에서 스트리밍할예정이다.

리그오브레전드와넥슨의카트라이더프로팀을운영중인샌드박스의경우‘트위치를통해다양한콘텐츠를선보인다는방침이다.트위치에서1만4000명이넘는팔로워를보유하고있는샌드박스카트라이더프로팀소속박인수선수는6대0으로승리한리그개막전경기를트위치에서팬들과함께리뷰하기도했다.

'게임스트리밍플랫폼'이라는이미지가강했던트위치가코로나19사태로인한e스포츠온라인중계강화현상에자신들의이미지를활용해발 빠르게대응하고있다는평이다.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e스포츠인 리그오브레전드국제대회'월드챔피언십(롤드컵)'도트위치를통해관람할수있다.앞으로더많은 팬이e스포츠관람을위해트위치를찾을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