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내달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20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내달 11일부터 20일까지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이 주제를 정하고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 시제품 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게임개발에 관심 있거나 게임분야로 진로를 고민하는 17~19세 청소년 대상으로 50명을 선발하며 내달 2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게임 콘셉트와 전체적인 방향을 총괄하는 기획 직군 ▲게임에 필요한 캐릭터, 배경, BGM 등의 요소를 담당하는 아트 직군 ▲코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프로그래밍 직군 등으로 나누어 1대2대2의 비율로 선발한다. 직군별 복수 신청도 가능하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게임회사에서 이뤄지는 개발 과정을 경험하고 직무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기회를 얻게 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대두되고 있는 비대면 협업 방식을 미리 경험할 수도 있다.

또 이승주 레벨원 대표, 이세훈 픽셀로어 대표, 이승현 넷게임즈 개발자 등 다수의 전·현직 관계자들이 참여해 게임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에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팀별 전담 서포터즈를 마련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