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검은사막 시리즈’ 하사신 업데이트 효과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09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시리즈’가 하사신 업데이트 효과로 인기 반등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모습은 주말을 기점으로 더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

9일 ‘검은사막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25위, 애플 앱스토어 17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2일)대비 구글은 12계단, 애플은 14계단 상승한 것이다. 지난달 말부터 시장의 관심을 받았던 다수의 작품이 출시됐으나 이 작품의 순위는 오히려 상승했다.

이 작품의 순위 상승은 지난 7일 이뤄진 새 캐릭터 하사신 업데이트 효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하사신은 굽은 칼날의 사곡도를 사용해 적의 빈틈을 파고드는 암살자 캐릭터다. 아알의 권능을 부여 받아 아알의 숨결, 열사의 폭풍 등 모래를 다루는 공격을 펼친다.

이 캐릭터는 업데이트 전부터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온라인 작품인 ‘검은사막’에서도 가시적인 인기 상승이 나타났다. 이 회사가 ‘검은사막 모바일’과 ‘검은사막’에 동시에 새 캐릭터를 추가했기 때문이다.

지난 1일 PC방 점유율 순위 26위를 기록했던 ‘검은사막’은 전날 기준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같은 기간 점유율은 0.25%에서 0.37%, 실행 PC방 1817개에서 2419개, 총 사용시간 7428시간에서 1만 674시간, 총 사용횟수 3633회에서 4560회로 상승했다.

이 회사는 22일 ‘검은사막 콘솔’에도 하사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이 작품의 인기 반등 수치가평일을 기점으로 한 것이라며 보다 많은 수의 유저가 몰리는 주말에 상승폭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업계에서는 기존 작품의 인기 반등이 이뤄지며 비교적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뿐만 아니라 이번 캐릭터 업데이트가 모바일, 콘솔, 온라인 등 모든 플랫폼에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진다며 시너지 효과 기대 및 ‘검은사막’ 판권(IP) 브랜드 가치 제고 등을 예측했다.

일각에서는 ‘검은사막’ IP 활용작들의 서비스가 장기화 됐음에도 여전한 상승 여력을 지니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를 통해 내년 이 회사의 신작이 출시되기 전까지 캐시카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봤다.

이 회사 주가 역시 한한령 해제 기대감 및 기존 작품의 인기 반등에 힘입어 이날 전거래일 대비 2.12% 오른 22만 2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회사 주가는 지난달 15일 20만원대가 무너지기도 했으나 이후 전반적인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