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NHN 게임자회사 통합 … 게임사업 강화 시동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02

NHN은 2일 게임 개발 자회사 NHN픽셀큐브가 1일 자로 NHN스타피쉬를 흡수 합병했다고 밝혔다.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는 2014년 2월 NHN의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게임 개발 및 운영 전문회사다. 일본에서는 라인팝, 라인팝2, 라인팝쇼콜라로 이어지는 라인팝 시리즈를, 국내에서는 ‘프렌즈팝’과 ‘피쉬아일랜드: 정령의항로’ 등을 선보였다.

흡수 합병된 자회사 NHN스타피쉬는 ‘PC 한게임 고스톱’과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등 주로 캐주얼 보드게임을 서비스해 왔다.

이로써 이 회사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및 일본향 게임 개발 경쟁력을 갖춘 NHN픽셀큐브와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인 NHN빅풋을 중심으로 게임 개발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 초 본사 게임부문의 직을 서비스 단계별 직체계로 개편해 신규 게임발굴 및 사업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선언한 바 있다. 최근엔 게임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 소식을 알리면서 향후 게임부문 인력 채용을 정례화하겠다는 전략도 내비쳤다.

또 올 하반기에 모바일 FPS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와 인기 만화 판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 ‘용비불패M’ 등 다양한 국내외 신작을 선보이며 게임사업 확장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