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내달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5-28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내달 30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콘텐츠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마켓들이 잇달아 취소되면서, 해외진출 활로가 막힌 콘텐츠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게임 ▲만화 ▲캐릭터 ▲실감콘텐츠 장르의 기업들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해당 장르의 해외진출을 원하는 제작사, 유통사 등 콘텐츠 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내달 1일 정오까지 한콘진의 자체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행사의 해외 바이어는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권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북경, 심천,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위치한 한콘진 해외비즈니스센터는 현지의 핵심 바이어들을 온라인상으로 초청해 참가 기업과의 매칭을 주선한다.

참가사는 바이어와의 매칭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담 인프라, 통역 등 원활한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막힌 수출길을 다시 열기 위해 해외 핵심 바이어들을 초청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해외진출지원 사업들의 온라인 전환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