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신규 DLC 이달 중 출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5-15

네오위즈의 온라인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신규 DLC가 5월 중 추가된다. 클레지콰이 에디션 팩, 블랙 스퀘어 팩, 더 클리어 블루 스카이 기어 팩 등을 통해 다양한 곡이 담길 예정이다.

이 중 두 음악 팩은&과거 디제이맥스 작품으로 나왔던 시리즈다. 클레지콰이 에디션은 2008년 10월, 블랙 스퀘어는 2008년 12월 출시된 바 있다. 각각 48, 49개 곡을 담았으며&디제이맥스 판권(IP) 작품마다 수록곡은 각기 달랐다. 팬들은 과거 즐겨 플레이했던 곡들이 출시된다는 소식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회사는 해당 DLC는 5월 중 출시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해당 팩들에 대한 자세한 가격 및 구성 역시 추후 공식 영상을 통해 안내된다.

2020년 3월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된 이 게임은 리듬 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음악 팩을 선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DLC 역시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음악들이 수록된 팩으로 예고된 만큼 또다시 주목받을 전망이다.

디제이맥스 시리즈 중 최신작으로서 개선된 UI(인터페이스)와 래더 매칭 같은 경쟁 콘텐츠, 수많은 노트 디자인, 다양한 장르의 곡 등이 이 게임의 호평 요소로 꼽힌다. 다만 과도한 DLC 출시는 유저들의 불만을 낳기도 했다. 이전 곡들이 계속 추가되는 것은 좋지만 모두 즐기기엔 비용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일부 유저들은 리듬 판정이 부정확하다며 이를 개선해달라는 의견을 내고 있다.

이 게임은 현재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동시 접속자 역시 DLC 발매 또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질 때마다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다. 점차 비주류로 인식되고 있는 리듬 게임 장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