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베스파 주가 회복 구간 돌입하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4-03

임모탈즈
'임모탈즈'

최근 코스닥 상장업체 베스파의 주가가 급격한 상승세를&보이고 있다. 앞서 공모가 대비 약 13% 수준까지 떨어졌던 주가가 본격적인 오름세를 기록할지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3일 베스파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0.49% 오른 1만 150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이후 하락세로 전환해 오전 중 4%대의 내림세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이 회사&주가가 오름세를 거듭해 이날 약세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지난달 19일 4650원에 장을 마감했던 이 회사의 주가는 전날 1만 100원에 거래를 마친 것. 불과 10거래일 만에 117.2% 올랐다. 특히 지난 19일 이 회사의 종가는 앞서 공모가 대비 약 13% 수준까지 떨어져&투자자들의 불만이 매우 컸던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최근 이 회사의 급격한 주가 상승에 여러 이유가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먼저 신작 ‘임모탈즈’의 출시를 꼽을 수 있다. 이 작품은 지난달 30일 이 회사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주요 국가에 출시한 전략 MMO 게임이다. 이날 오전 기준 구글 플레이에서 유저 평점 4.3점(5점 만점)을 보이며 마니아 유저를 늘려가고 있다.

그간 이 회사는 ‘킹스레이드’ 단 한 작품만을 서비스해 왔다. 그러나 이 작품을 통해 단일 매출원 리스크에서 탈피하게 된 것. 또한 이 회사는 사내 조직인 피닉스 스튜디오를 통해 북미 시장 타깃의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S’를 준비하고 있다. 이 작품은 올해 출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최근
최근 일주일간 베스파의 주가변동 현황

자회사인 넥사이팅스튜디오를 통해서는 일본풍 그래픽을 가진 모바일 RPG ‘프로젝트T’도 준비되고 있다. 이 작품은 올해 상반기 소프트 론칭을 거쳐 하반기에 출시된다. 이 외에도 ‘프로젝트 KRO’ 등 다양한 작품이 준비되고 있는 것.

이 회사는 또한 지난달 25일 기존 캐시카우인 ‘킹스레이드’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업데이트 이후 이 작품은 마켓에서 매출순위 상승 등을 보였는데 이러한 성과는 2분기 실적에 반영도리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사는 이 밖에도 지난달 70억원 규모의 자사주신탁을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활동에도 시동을 걸은 모습이다. 특히 이 회사가 “향후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힌 만큼 향후 추가적인 행보 역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증권가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흥국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이 회사가 슈퍼콜로니, 코쿤게임즈, 하이노드 인수 등 비중 있는 자회사의 설립ㆍ인수를 지속해 왔는데 “이제는 그 노력의 결실이 시작되는 해로 예상한다면서 “코스닥 상장 이후 첫 신작 사이클에 진입하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