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카카오, 매출 3조 시대 열었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2-13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카카오가 수익 개선을 가속화하며 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 다만 게임 부문 매출은 감소하며 4000억원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을 기록했다.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13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8% 증가한 3조 89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83% 증가한 2066억원으로, 영업이익률 6.7%를 기록했다.

지난해는 카카오톡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 안착과 새로운 사업의 수익 모델 확대가 역대 최고 매출과 이익으로 이어졌다고 카카오 측은 밝혔다. 플랫폼 부문의 톡비즈 성과 및 커머스의 거래액 증가 등이 전체 실적에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부문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1조 6551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게임 부문은 전년 대비 5% 감소한 397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1059억원을 기록했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가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올해 엑스엘게임즈를 인수하며 게임 부문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꾀한다. 하드코어 장르의 개발력을 내재화하며 플랫폼, 퍼블리싱, 개발까지 게임 사업 전 영역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