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디제이맥스, 음악팩 신규 패키지 호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1-07

지난해 12월 19일 스팀을 통해 출시된 네오위즈의 온라인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에서 최근 잠금 음악들을 바로 즐길 수 있는 신규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를 구매하면 레벨업 등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해금되는 곡들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특성상 한 번에 긴 플레이 타임을 가지지 않는 만큼 원하는 곡을 골라 즐길 수 있어 만족한다는 평이다.

해금되는 곡 중에는 ‘온니 포 유’&‘메모리 오브 비치’ 등 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 잘 알려진 곡들이 있다. 총 98개의 곡이 개방되어 게임 내 존재하는 기본곡은 모두 플레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

리듬 게임은 현재 주류 게임에서 다소 벗어난 장르로 취급받는다. 하지만 여전히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존재하며 대부분 가끔&플레이하는 라이트 유저들이다. 현재 서비스 종료된 온라인 액션 RPG 요구르팅의 어웨이즈와 같이 게임을 모르는 유저들도 한 번쯤 들어봤을 음악들은 여전히 인기가 있다. 과거 캔뮤직, 오투잼 등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던 2000년도 추억을 간직한 유저들이 지금도 즐기고 있다.

디제이맥스의 경우 2004년 온라인 버전이 처음 출시된 후 2008년 아쉽게 서비스 종료됐지만 이후 PC, 플레이스테이션, PSP, 모바일 등 다양한 버전으로 선보였다. 장르가 복잡하지 않고 음악을 즐기며 리듬을 맞추는 방식으로 이뤄진 만큼 다양한 플랫폼 출시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리스펙트V는 이 디제이맥스 판권(IP)을 스팀 버전으로 출시한 것이다. 세 번째 PC 플랫폼 게임이자 플레이스테이션 버전 이식판이다. 풀HD 해상도로 제공되는 뮤직비디오, 다양한 장르와 아티스트 음악들로 리듬 게임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