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메이플스토리 등 대작 업데이트 포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2-19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넥슨이 12월 3주차 목요일 정기점검을 갖고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마비노기' '엘소드' 등 온라인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공세를 펼쳤다. 이날 '클로저스'에서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과 제휴 이벤트를 선보였으며, 네오플의 '사이퍼즈'에서는 e스포츠 리그 본선 개막전 및 새로운 캐릭터 쇼케이스 등에 대한 일정을 예고하기도 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메이플스토리’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라이즈’의 1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버닝’을 시작했다. 테라 버닝은 20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기간 한정 월드인 ‘버닝 월드’도 오픈됐다. 이를 통해 성장 혜택을 누리며 캐릭터를 보다 쉽게 육성할 수 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라이징 기사 수업’과 ‘명예의 결투장’ 등 새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획득한 ‘라이징 코인’으로 성장의 비약 및 강화권을 비롯해 ‘라니아로이드’ 등과 같은 치장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 ‘아케인리버’의 새 지역 ‘리버스 시티’가 추가됐다. 길드 최고 레벨 확장, 길드 스킬 개선 등이 포함된 길드 리모델링 작업도 진행됐다.

바람의나라
'바람의나라'

‘바람의나라’에서는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의 1차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각 직업별 밸런스 조율 작업이 진행됐다. ‘백제전방요새’ ‘봉래산 깊은 곳’ ‘암흑결계’ ‘흑월탑’ 등 13개 사냥터 난이도를 대폭 완화했으며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을 낮췄다.

또 5차 승급의 ‘각성한 아수라 지원조건’을 삭제하고 3~6차 승급 몬스터의 난도를 완화했다. 6차 ‘사흉수 던전’을 ‘인스턴스 던전’으로 변경하고 4차 승급 몬스터의 재생성 속도를 상향하는 등 승급 관련 퀘스트와 몬스터의 난이도를 개편했다.

이 회사는 또 1~599레벨 구간의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30% 이상 낮췄으며, 레벨 정체 구간의 퀘스트와 몬스터 난이도를 조정했다. 이 외에도 ‘영웅의 길’과 인벤토리 등에 대한 편의성을 개선했다.

넥슨은 이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내년 1월 2일 일부 지역 리뉴얼과 ‘소탕임무’를 추가하고 이후 1월 22일 새 콘텐츠 및 레이드 추가 업데이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마비노기’에서는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의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넥슨은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새 재능 ‘펫 핸들링’ 및 관련 스킬 4개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펫을 다루는 힘 ‘핀’과 펫이나 몬스터의 깃든 영혼 ‘피니’의 개념을 도입했다.

이 같은 핀의 힘을 잘 다루기 위한 새 장비 ‘핀 벨’을 추가했다. 또 이와 관련된 스킬 습득이나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새 NPC ‘핀키’와 ‘카텔’ 등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또 특기 개편을 비롯해 ‘폭주의 시간’ ‘얼음의 대지’ ‘신속의 날개’ 등 새 특기 3개를 선보였다. ‘폭주의 시간’ 발동 시 펫의 공격 효과가 상승하고 ‘얼음의 대지’는 펫 위치에 경직 효과가 발생한다. ‘신속의 날개’는 일정 시간 동안 펫과 유저의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발동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테일즈위버
'테일즈위버'

'테일즈위버’에서는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하는 ‘리노베이션’의 3차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이스핀 샤를’과 ‘나야트레이’ 두 캐릭터에 대한 밸런스 상향 조정 작업이 진행됐다. 각 캐릭터 시나리오에 기반한 능력이 반영됐으며 각각 새 스킬 7개와 마스터리 12개가 추가됐다.

넥슨은 또 내년 1월 16일까지 ‘아카드 무기 상자’ ‘엔키라 칼라그 방어구 상자’ ‘슈퍼 젤리삐 레인저’ 등으로 구성된 ‘윈터 이즈 백’ 패키지를 접속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함께 누적 접속일 10일, 누적 부활 횟수 50회 등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빙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엘소드
'엘소드'

‘엘소드’에서는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3차 전직 이후의 성장 단계인 ‘마스터 클래스’가 공개됐다.

마스터 클래스는 ‘아라’와 ‘라비’ 캐릭터가 우선 적용됐다. 이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모든 캐릭터 라인을 추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마스터 클래스를 달성하면 4단계에 걸쳐 형태가 변하는 고유 스킬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새롭게 추가된 던전을 플레이하며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는 ‘에픽 퀘스트’를 비롯, 새 던전 ‘쌍두뱀의 신당’을 추가했다. 특히 대화 연출에서 기본 일러스트가 아닌 3차 전직 일러스트를 적용해 스토리의 몰입감을 더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점차 성장하며 전투를 돕는 ‘아티팩트 시스템’이 도입됐다. 이 외에도 내년 1월 2일까지 ‘아라’와 ‘라비’ 캐릭터 접속 보상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내년 3월 12일까지는 ‘광속 레벨업 점핑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넥슨은 삼양식품과 손잡고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의 제휴 이벤트 ‘클로저스X불닭볶음면’을 진행한다.

이 회사는 최근 선보인 16번째 캐릭터 ‘미래’ 업데이트를 기념해 불닭볶음면 제휴 이벤트를 시작했다. 매운맛을 강조하기 위해 입에서 불을 뿜는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와 연계한 4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따라 내년 1월 15일까지 게임에서 얻은 불닭볶음면 큰컵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미래 대형쿠션(10명), 파이 대형쿠션(10명), 불닭볶음면 GS25 기프티콘(2700명), 아크릴 스탠드 4개(100명)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는 ‘사냥꾼의밤’ ‘부산 남포동’ 등 특정 던전에 등장한 호치를 찾으면 불닭볶음면 큰컵, 코스 원샷 +14, 샤이닝 싱크로 섬유, SS확정 D 주얼 컴포넌트 스페셜 등이 담긴 ‘호치의 화르륵 상자’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불닭볶으면 큰겁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 쿠폰을 지급한다.

이 회사는 또 불닭볶음면 큰컵 재료를 모아 호치 전용 펫과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호치 NPC를 통해 추가 아이템 발견 10%, 추가 경험치 10%, 물리 공격력 5%, 마법 공격력 5% 등 뜨거운 불닭 버프 혜택도 지원한다.

사이퍼즈
'사이퍼즈'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이날 온라인게임 ‘사이퍼즈’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본선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의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본선은 오는 27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내년 2월 7일까지 6주간 매주 금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예선에서 진출한 상위8개 팀이 공성전 3밴룰로 토너먼트 대전을 펼친다.

이번 시즌부터는 기존 5인 1팀에서 6인 1팀 체제로 변경됐으며 경기 마다 교체가 가능한 후보선수를 추가해 전략적인 수 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의 우승팀에는 24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고, 준우승팀에는 1200만 원, 3위와 4위에게는 각각 900만 테라(게임재화)와 600만 테라를 지급한다.

또 오는 27일 본선 개막전이 열리는 날에는 ‘사이퍼즈’의 새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 쇼’가 스포티비게임즈 트위치 채널로 생중계된다. 정인호, 이성준의 사회로 진행되는 ‘트루퍼 쇼’에서는 ‘사이퍼즈’ 개발자와 ‘액션토너먼트’ 선수가 출연해 새 캐릭터를 첫 공개하며 스토리 및 프로모션 영상 관람, 활용법 및 플레이 스타일 분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카이저'

넥슨은 이날 모바일게임 ‘카이저’에 월드보스 던전 개편 업데이트를 선보이는 등 온라인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이 회사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새 보스 몬스터 ‘벨리알’을 추가했다. 또 월드보스에게 피해를 입힌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의상 아이템을 합성해 상위 등급 의상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과 재료를 모아 의상을 강화하는 시스템이 도입됐다. 또 장비를 얻기만 해도 능력치를 높여주는 장비 도감 시스템이 함께 도입됐다.

유저 의견을 수렴한 편의성 개선 작업도 진행됐다. 직업에 따른 랭킹 시스템ㆍ보상 추가와 함께 특화 던전을 개편했으며 길드 최고 레벨을 기존 25에서 50으로 올리고 보상과 길드 가입 인원제한을 상향 조정했다.

한편 넥슨은 이날 기존 작품뿐만 아니라 신작 출시에 대한 준비에도 고삐를 죄기도 했다. 특히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신작 ‘카운터사이드’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개설하고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게임 플레이와 세계관을 볼 수 있는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또 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대표가 등장해 유저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앞으로의 소통 계획을 전하는 ‘개발자의 영상편지’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캐릭터소개 탭을 신설하고 ‘펜릴소대’ ‘알트소대’ 등 주요 캐릭터 소개와 대표 대사를 비롯, 캐릭터 성우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팬터지 RPG로 내년 상반기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