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삼성 갤럭시 스토어, 게임 유저 집중 공략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2-11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토어가 게임 유저들을 집중 공략하는&이벤트를 선보여 마켓 점유율 변화를 가져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모바일 앱 마켓 갤럭시 스토어는 오는 17일까지 게임 결제에 대한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페이백 행사는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설치한 뒤 유료 결제 시 최대 최대 100%의 삼성 리워즈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혜택 적용 대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트라하’ 등 20개 작품이다.

혜택 적용을 위해서는 우선 삼성 멤버십의 ‘리워즈’에 가입해야 한다. 이후 페이백 적용 대상 게임에서 신용카드 및 삼성페이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이 회사는 삼성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갤럭시 스토어 전용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통해 게임을 설치하고 결제하는 내역에 대해서도 페이백을 지원한다. 단, ‘리워즈’ 가입은 갤럭시 기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결제 내역에 대한 페이백은 각 게임별 1억 포인트가 지급되면 종료된다. 때문에 인기 작품에 대해서는 조기 소진 될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20개 작품별 각 1억 포인트 페이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번 이벤트는 전체 규모로 보면 20억원 규모의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이 같은 행보가 유저 호응을 이끌어 낼지는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페이백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트라하’ 등 일부 작품에 한해 아이템 구매 가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모바일 시장은 구글 플레이가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리고 나머지를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가 나눠가져가고 있으며, 갤럭시 스토어에 대해서는 사실상 논외로 치는 분위기다.

그러나 갤럭시 스토어가 게임 유저들을 위한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같은 경쟁 구도의 변화가 나타날 시각도 없지 않다는 것.

특히 기존 타 마켓을 이용하던 유저가 갤럭시 스토어 버전을 통해 접속해도 기존의 게임 계정 정보를 그대로 이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과금 유저들의 유입 가능성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비용 결제를 예정 및 고려 중인 유저라면, 포인트로 환급받을 수 있는 갤럭시 스토어 버전 선택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한편 '리니지M' 등을 비롯, 기존 매출 순위 상위권의 작품들이 갤럭시 스토어 출시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라는 점도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과금에 대한&혜택이 제공되는 것과 맞물려 전체&규모는&아니더라도 실제 과금 유저들의 비중이 빠르게 달라질지도 모른다는 관측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