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엔씨, 20일 게이밍 플랫폼`퍼플`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1-18

퍼플
'퍼플'

엔씨, 20일 게이밍 플랫폼&'퍼플' 설명회 열어

엔씨소프트가 20일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 설명회를 갖는다. 이에따라 이 회사가 그리는 미래 서비스 행보는 어떨지에도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퍼플’의 주요 특징과 서비스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퍼플’은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앞서 ‘퍼플’에 대해 신작 ‘리니지2M’ 출시와 맞물려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때문에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이 같은 ‘리니지2M’에 대한 내용도 일부 공개될 것이란 관측.

‘퍼플’은 이미 모바일 앱이 론칭된 상황. 그러나 아직 PC버전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설명회를 통해 이 같은 향후 계획들이 발표될 전망.

&

위메이드트리, 20일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 론칭 간담회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20일 아모리스 강남 메리츠타워에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 론칭 기자간담회를 갖는다. 이 회사는 중견업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다.

이 행사에선 ‘위믹스 네트워크’의 소개와 데모영상 상영, 론칭 예정 게임 라인업 발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회사는&지난달 100&100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행사에는 김석환 대표와 위메이드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 회사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블록체인 사업을&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회사의 사업 본격화로 전체 블록체인 게임 시장 역시 활기를 띌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의 경우 향후 게임업계의 새로운 먹거리 시장으로 꼽히고 있지만 아직 특별한 성과를&내진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위메이드가 향후 해당 시장은 선도해 나갈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

시프트업, ‘라그나 페스타’ 개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3주년을 기념해 23일 '라그나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페스타는 지난 10월 라인게임즈에서 스프트업으로 서비스를 이관한 후 처음 개최되는&오프라인 행사다. 홍대 꿀템카페에서 진행된다. 23일 원화가의 라이브 드로잉 쇼, 현장 이벤트가 있으며 24일에는 성우 보이스 쇼, 유저 질의응답 시간이 예정돼 있다.

이 작품은 모바일 RPG로 2016년 10월 출시됐다. 지난 14일 신규 던전을 통해 차일드를 새롭게 공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유저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