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한국 빠진 `차이나조이` 내달 2일 개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7-29

차이나조이 홈페이지 일부

한국 업체 대다수 빠진&'차이나조이' 내달 2일 개막&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9’가 열린다. 올해는 카카오게임즈, 라인게임즈 등이 참가하긴 하지만 한국 업체들의 참여가 저조하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및 PC, 콘솔 등 10여개 이상 라인업을 소개하고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위한 네트워크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도 B2B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지만 이렇다 할 내용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중소업체 등의 수출을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공동관이 올해는 불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선 이 같은 저조한 참여는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이 계속 지연되는 상황과도 무관하지 않다는 평이다.

때문에 업체들이 부스 참가 필요성을 느낄 수 없게 됐다는 분석이다. 이에따라 부스 참가 대신 전시회를 계기로 파트너십을 맺어온 업체들과 대면하며 관계를 다지거나 이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부스를 마련하지 않지만 차이나조이&현장에서 분주한 행보를 보일 업체로는 위메이드가 꼽힌다. 위메이드는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 판권(IP)에 대한 침해 단속 등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또 중국 현지 업체와 협력을 통해 ‘미르’ IP 기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점에서 이번 ‘차이나조이’에서 긴밀한 교류가 이뤄질 전망이다.

차이나조이는 지난해 기준 약 900여개의 업체 및 단체가 참여했으며 약 35만 명에 이르는 관람객이 몰렸다. 올해는 5G 환경에서의 게임의 변화를 가늠할 자리가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으며 텐센트와 닌텐도 간의 협업 사례 발표 등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30일 ‘프린세스 커넥트’ 첫 대규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30일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 및 여름 맞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캐릭터 교환시스템과 여름 한정 코스튬, 스토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업계에서는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이 작품의 인기가 크게 반등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의 경우 일본에서 추가된 시점보다 8개월이나 빠르게 도입된 것. 이 같은 활발하고 적극적인 운영정책으로 인해 이 작품에 대한 유저들의 호평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 업계에서는 기존 작품의 적극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향후 ‘테라 클래식’ ‘달빛조각사’ 등 기대 신작 출시 등으로 이 회사의 시장 영향력이 갈수록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측도 이번 업데이트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앞서 조계현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가 첫 번째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카카오게임즈가 온라인과 모바일 모두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면서 “이런 사업행보가 향후 상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도 관심거리”라고 말했다.

&

에픽게임즈, 차이나조이에서 언리얼 엔진 시연

에픽게임즈가 내달 2일부터 나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리는 ‘2019 차이나조이’에 참석해 언리얼 엔진 관련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3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19’에서 공개돼 관계자들의 호응을 얻었던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 ‘카우스’와 함께 ‘트롤’&‘리버스’ 등 여러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개발 업체 퀵셀이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제작된 리얼타임 포토리얼 시네마틱 ‘리버스’는 지난 3월 유튜브 영상 공개 후 조회 수 18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는 차이나조이 부스를 통해 언리얼 엔진 관련 테크 데모를 체험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오토체스, 드래곤라자 등 언리얼 엔진이 사용된 게임 시연도 가능하다.&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