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온페이스게임즈, 림팩토리와 IP 계약 체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7-08

온페이스게임즈(대표 문재성)는 림팩토리의 판권(IP)에 대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온페이스게임즈는 이를 통해 ‘쉐이크 쉐입’과 ‘크레이지 점프’ 등 4개 모바일게임을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에 연내 론칭키로 했다.

‘쉐이크 쉐입’은 3매치 방식의 퍼즐 게임으로 격자 규격의 일반적 퍼즐 게임과 달리 자유낙하 방식의 무작위 배열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대전화를 흔들어 상황을 극복하는 조작이 차별화 요소로 구현됐다.

‘크레이지 점프’는 다양한 배경의 공간을 무대로 캐릭터를 날려 가장 멀리 가는 걸 겨루는 게임이다. 쉬운 조작과 상쾌한 움직임, 그리고 다양한 성장 요소를 강점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두 작품 모두 림팩토리의 IP인 ‘모양새 친구’를 사용하고 있다. 모양새 친구들은 4~7세의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호기심 많은 캐릭터로 감성놀이, 행복 재미라는 키워드를 각각 캐릭터화 시켜 재미와 힐링을 전달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현재 북미유럽 모바일 게임 시장은 ‘캔디크러시사가’를 비롯해 ‘토이 버스트’ ‘골프 라이벌’ ‘꿈의 정원’ 등의 캐주얼 및 퍼즐 게임이 강세다. 온페이스게임즈는 림팩토리의 IP가 이 같은 장르 시장에 대한 공략은 물론 서구권 환경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림팩토리 역시 글로벌 사업 전개를 준비 중인 온페이스게임즈의 저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국내외 수익원 확보부터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온페이스게임즈 측은 내다봤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