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6월 온라인 게임 시장 달아 오른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5-23

내달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치열한 시장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성인의 온라인 게임 결제한도 폐지가 임박한 상황에서 시장 변화에 관심이 쏠린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카카오게임즈가&‘패스 오브 엑자일’의 국내 서비스를 앞둔 가운데&최근 다수의 업체가 자사가 서비스 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 업데이트 공세를 펼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8일 핵 & 슬래시 RPG ‘패스 오브 엑자일’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작품은 지난해 스팀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톱10에 선정됐으며 전세계 3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인기 게임이다. 이 회사는 작품 한글화를 지원해 진입장벽을 낮추는 한편 PC방 혜택 등을 마련해 유저 모객에 힘쓸 예정이다. 이미 국내에 많은 유저층이 존재하는 만큼 흥행 가능성이 높게 여겨지고 있다. 또 이 회사는 29일부터 내달 19일까지 MMORPG ‘에어’의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하는 등 새 온라인 게임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벨로프는 이날 ‘삼국지를 품다’를 스팀에 출시했다. 이 작품은 지난 2012년 출시된 작품으로 웹과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서비스 플랫폼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스팀 출시가 이뤄진 것. 이 회사는 작품 지원언어로 한국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대만어를 지원해 중화권 공략도 함께 나설 예정이다. 이 회사는 서비스 플랫폼 변경과 관련해 “웹 또는 모바일 유저에 비해 충성도가 높은 온라인(PC) 유저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이외 에도 이날 멘티스코가 RPG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 홍보 영상을 공개하며 온라인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신작뿐만 아니라 기존 작품의 업데이트 공세도 활발하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3월 ‘리니지’에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한 데 이어 이달 2일 요금제를 개편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미 ‘리니지’에 동시접속자수와 MAU(월 활동 유저)가 크게 증가한 상황이다. 이 회사의 다른 작품인 ‘아이온’에도 전날 △전 서버 통합 필드 △신규 12인 포스 인던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데바 전설 시대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웹젠은 ‘뮤 온라인’에 △심연의 아틀란티스 △새 2차 마스터리 액세서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업데이트 사전예약이 이뤄지고 있으며 참가 유저를 대상으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소프톤엔터테인먼트가 ‘다크에덴’에 지난 15일부터 유저 케어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작품성 강화 및 유저 모객에 힘쓰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온라인 게임들의 공세에 주목하고 있다. 시장에 새로운 활기가 더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그간 온라인 게임의 규제 중 하나였던 성인의 온라인 게임결제 한도 폐지도 임박해 시장변화가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