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데스티니2` 콘솔 버전, 온라인 론칭 전 한글화 적용 확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8-29

class=float-center

블리자드가 론칭을 준비 중인 온라인 FPS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콘솔 버전인 '데스티니2'에 한글자막과 한국어 더빙 등 국내 현지화 콘텐츠가 적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기존 '데스티니2' 유저는 패치를 통해 한국어 콘텐츠가 적용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플레이스테이션4' 와 'X박스원' 버전으로 출시된 '데스티니2'가 패치 작업을 통해 '데스티니 가디언즈'로 이름이 변경되고 국내 현지화 콘텐츠가 적용됐다. 패치를 통해 변경된 부분은 타이틀명과 자막뿐만 아니라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음성까지도 전문성우를 통한 한국어 더빙이 된 것으로 확인됐다.

게임 내 콘텐츠가 변경될 경우 게임물등급위원회에 변경된 콘텐츠에 대한 재심의를 받아야 하는데, 콘솔버전 유통업체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각각 22일과 24일 '데스티니 가디언즈'라는 이름으로 재심의를 받은 것으로 확인돼 현지화 적용 버전이 미리 준비되고 있었다는 분석이다.

이에 대해 블리자드 측도 한글화 콘텐츠는 온라인 버전을 준비하면서 마련된 소스가&콘솔에 적용된 것이 맞으며, 관련 데이터를 액티비전과 공유해 최종 패치로 활용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실상 멀티플레이를 위한 서버 선택 권한을 제외하곤 온라인과 콘솔 모두 한글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현지화 콘텐츠 적용을 통해 온라인 버전뿐만 아니라 콘솔버전으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영문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는 '오버워치'나 '디아블로3' 콘솔 버전도 패치를 통한 현지화 버전 적용에 대한 가능성이 생긴 셈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