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빌 `별이되어라` 인기 반등 나선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7-13

게임빌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사&대표작 ‘별이되어라’에&시즌 6 업데이트를 준비하며&인기 반등을 꾀하고 있다.&

‘별이되어라’는&서비스 약 4년 5개월 맞은 이 회사의 대표작이다. 최근 서비스 장기화로 매출순위가 하락하자&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 역주행을 노리고 있다.&

실제 이날 기준 이 작품의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는 129위로 다소 저조한 상태다. 그러나 이 작품의 서비스 기간과&마니아 유저층 등을 감안하면 인기 반등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평가다. 회사측도 이번 업데이트의 슬로건으로 ‘다시, 당신을 만나고 싶습니다’를 내세우며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휴면 유저 복귀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게임빌은 시즌 6 업데이트를 통해 이 작품을 처음 즐겼을 때의 설렘과 기대감을 새롭게 느낄 수 있도록 기존의 불편한 시스템이나 불필요한 부분을 과감하게 없앤다는 계획이다. 또한 강화, 레이드, 성장 시스템 등 핵심 시스템 들도 새롭게 변경한다.

업데이트 내용으로 새로운 스토리 신세계가 오픈된다. 또 5대 성위가 새롭게 등장하는데, 이 캐릭터들이 기존 핵심 캐릭터인 5대 위상과 유사하면서도 차별점을 갖추고 있어 유저들의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동료 및 캐릭터의 강화를 위한 복잡한 절차를 개선 및 간소화한다. 여기에 강화한 동료들을 상위 등급 동료의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흡수 강화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유저는 한 화면에서 다양한 캐릭터 성장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유저 진입 장벽도 낮아져 신규 유저 유입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게임빌은 이 외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 몰입 강화를 위해 모험하기 콘텐츠를 스토리 던전으로 개편하고, 게임을 종료했을 때도 자동으로 도전자 던전을 플레이 하는 핸즈 오프 모드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 6업데이트의 경우 사전부터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게임빌은 카페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했다.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 이후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 작품의 경우 4년 5개월간&서비스를 지속하며 다수의 마니아층 유저를 보유해&단순 유저 호응뿐만 아니라 매출 순위 반등 등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즌 6업데이트는 자사와 개발사 플린트 양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업데이트인 만큼 기대가 크다”면서 “서비스 5년을 넘어 앞으로도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는 발전하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작품의 시즌 6업데이트는 19일 이뤄질 예정이며, 현재 업데이트 사전예약 프로모션 실시 중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i.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