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코스믹아울, 비주류 SF 전략 시장 도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6-09

인디 게임 업체 코스믹 아울이 '코스믹 워즈'를 통해 비주류인 SF 세계관의 전략 게임 장르에 도전장을 던졌다.

9일&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스믹 아울(대표 백상진)은 최근 ‘코스믹 워즈’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선보였다.&

이 작품은 우주를 배경으로 부품(파츠)을 모아 함선을 제작하는 과정이 구현된 전략 게임이다. 물건 배달, 현상수배 등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원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파츠를 강화하고 함선을 발전시켜나갈 수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세계관의 국산 작품은 찾아보기 어려운 편이다. 에이앤게임즈의 ‘아스트로네스트’ 시리즈 등 몇몇 작품들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나 소수에 불과해 불모지처럼 여겨지고 있다.

때문에 척박한 시장에 도전하는 이 회사의 행보는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열린 ‘구글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서 톱3 업체 중 하나로 선정되는 등 작품성 및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 작품은 함선의 각 파츠 배치를 비롯해 스킬 발동 및 요격기 출격 등을 통해 전투 승패가 좌우되는 전략성이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 광활한 우주에서 다른 유저를 약탈하거나 이를 방어하는 긴장감도 재미 요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 회사는 이 가운데 간헐적으로 조작이 불가능해지는 현상이 발생해 긴급 점검에 들어가는 등 서비스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있다. 이와함께 불편 및 건의 사항들을 파악하며 이에 대해 소통하는 등 작품 완성도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작품은 또 최근 구글 플레이를 통해 피처드 작품으로 선정돼&유저 유입이 증가할 전망이다. 그러나 국내 시장에서 수요가 많지 않은 비주류 소재라는 점에서 한계를 보일 것이란 우려도 적지 않다. 이에따라 글로벌 시장 진출이 향후 과제로 남아있다.& &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