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나날이 `샐리의법칙` 콘솔 시장 도전장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4-06

나날이 스튜디오가 모바일과 스팀을 통해 선보였던 '샐리의 법칙'을 콘솔 버전으로 선보였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민재)는 최근 일본의 폴라리스 엑스와 공동 개발한 ‘샐리의 법칙’&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e숍을 통해 론칭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6년 모바일게임으로 처음 이 작품을 선보인 이후 스팀에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콘솔까지 지속적으로 영역을 넓혀오고 있다. 모든 일이 잘 풀려 나가는 상황을 말하는 동명의 법칙에서 착안해 개발됐으며 아버지와 딸의 관계를 그린 플랫포머류 게임이다.

이 회사는 앞서 모바일을 통해 선보인 ‘후르츠어택’을 활용한 가상현실(VR) 게임 ‘후르츠어택 VR’을 론칭하는 등 플랫폼 확대 경험을 쌓아왔다. 이에따라 콘솔 시장 개척을 통해 얼마나 성과를 거둘지도 관심거리다.

이번 스위치 버전은 두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를 비롯해 코스튬 등 새로운 요소가 도입됐다. 이밖에 닌텐도 출신의 작곡가 시바 다이스케가 음악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는 이와함께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기존 모바일 버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작품 알리기에 본격&나서고 있다. 스팀 버전의 경우 내부 정책으로 인해 무료가 아닌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앞서 론칭된 모바일 버전의 경우 구글이 개최한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서 최우수 업체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당시 문화체육관광부와 더게임스,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인디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구글 및 애플 양대마켓에서 ‘올해 최고의 게임’ 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을 검증받았다.

그러나 일각에선 아직까지 모바일게임을 콘솔 영역으로 확대시켜나가는 사례를 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이 작품의 시장 안착이 쉽지 않을 것이란 관측을 내놓고 있다. 반면 플랫폼별 유저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 작품이 예상치 못한&성과를 올리는 반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