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 쟁점] `포트나이트` PC방 서비스 어떻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4-02

◇ 네오위즈가 '포트나이트' PC방 서비스를 앞두고 신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에픽게임즈가 개발한 '포트나이트'는 최근 정식 출시 70일이 지난&상황.&

에픽게임즈는 이 작품&서비스와 동시에 네오위즈와&PC방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등&적극적인 국내 시장 공략 의지를 밝혔다. 하지만 론칭 지 두달이 지난 현재 PC방 서비스를 맡은 네오위즈가 향후 운영계획을 내놓지 않아&궁금증을 낳고 있는 것. &

업계는 네오위즈가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앞두고 시기와&과금 시스템 구축 등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평가. 특히 가장 큰 경쟁작이라고 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이달 10일&PC방 유료화에 들어가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가능성도 높다고 관측.&이에따라 이달&중순이나 늦어도 말부터 PC방 서비스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

◇ 에이수스는 3일 SJ 쿤스트할레에서 오프라인 행사 ‘ROG G페스티벌’을 갖고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 ‘ROG’의 사업 전략 및 신제품을 발표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제품 테마곡을 주제로&경연을 펼치는 등 게임과 음악을 접목시키는 시도에 나서 눈길.

이 회사는 이날 신제품 ‘ROG 제피로스 GX501’ 등을 선보일 계획인데 이 제품과 어울리는 EDM 테마곡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회사는 신제품 발표와 함께 공모전에 출품된 10개 테마음악을 관객들에게 공개하며 경합을 펼칠 예정.

또 이날&행사에서는 똘똘똘이, 초승달 등 4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이벤트 경기가 열리는 등 게이머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 게임 경기는 ‘ROG GL503’ 노트북 시리즈로 진행된다.

◇ 넷마블은 6일 홍대 롯데 엘큐브에 넷마블스토어를 오픈한다. 이 매장에는 이 회사 인기 게임 상품을 비롯해, 넷마블프렌즈 제품들이&처음&공개될 예정.

이 회사는 한달 간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사 게임 쿠폰을 증정하며 여러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게임 판권(IP) 활용 제품 판매는 각 작품의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추가적인 매출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 회사는 최근 주총에서 음원, 영화, 애니메이션 제작, 유통, 판매, 판권구입, 배급, 상영 관련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함으로써 향후 IP를 활용한&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김용석 기자, 강인석 기자]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