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3월 2주 순위] 모바일 `사이터스2` 1위 차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3-12

오디션
오디션

3월 둘째 주 PC방 순위는 캐주얼 게임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중하위권에서 한빛소프트의 '오디션'이 전주 대비 8계단 상승한 40위를 기록해 이목을 끌었다.

이 작품은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음원 업데이트와 함께 발렌타인 데이-화이트 데이로 이어지는 커플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 게임 유저 층이 남녀 커플이 상당부분 존재한다는 점에서 타깃 설정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주는 중하위권 캐주얼 게임들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상위권의 경우 1위 '배틀그라운드'부터 15위 '사이퍼즈'까지 큰 점유율 변동 없이 순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위권에서는 지난주까지 강세를 보였던 MMORPG가 숨고르기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순위를 계속해서 끌어올렸던 '검은사막'과 '테라'가 20위, 26위를 기록하며 1계단씩 하락했고, '파이널판타지14'와& 'DK온라인' 역시 순위 상승 없이 33위, 45위에 그쳤다.

이와 반대로 캐주얼 게임들은 '테일즈런너'가 27위, '엘소드'가 28위, '하스스톤'이 32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각각 2~3계단의 상승세를 보였다.

이런 캐주얼 게임의 상승세는 하위권에서도 나타났다. '버블파이터'와 '프리스타일2' '슬러거' 등이 3계단 이상의 오름세를 보여주며 50위권에 진입했다. 지난주까지 50위권을 유지하고 있던 '피망 뉴맞고' 등 웹보드 게임들은 캐주얼 게임에 밀려 50위권 밖으로 떨어졌다.

사이터스2
사이터스2

모바일게임 순위를 보면, 기대작 등장으로 장기간 고착화 현상을 보였던 경쟁 구도가 뒤바뀌는 한주였다. 또 과거 인기작들이 가격 할인 효과에 힘입어 대거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변화가 나타났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사이터스2’가 론칭 직후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선두를 차지했다. 이에따라 앞서 7주간 1위를 지켜왔던 ‘마인크래프트’는 2위로 밀려났다.

반면 ‘카론 RPG 모바일 프리미엄 [쯔꾸르]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3위에 머물렀다. 또 지난주 약세를 보였던 ’인크레디박스‘도 순위 변동 없이 4위를 지켜냈다.

이 가운데 ’던전메이커‘가 모처럼 강세를 기록하며 5위로 순위권에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또 ’피스, 데스!‘가 가격 할인 효과에 힘입어 6위에 랭크됐다.

이와함께 ’발더스 게이트 인핸스드 에디션‘도 대폭 할인된 가격이 주목을 끌며 순위가 급등, 7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마녀의 샘3‘는 이 같은 공세에 밀려 전주 대비 4계단 하락한 9위로 약세를 거듭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마인크래프트‘가 한주 만에 선두를 탈환하는데 성공했다. 또 ’고블린 소드‘가 모처럼 급등세를 기록, 2위를 차지하는 등 순위 변동이 잇따랐다.

원스토어에서는 ’섬광천사 리토나 리리셰‘의 7주 연속 1위가 이어졌다. 또 ’노예를 충동구매해 버렸다‘가 모처럼 강세를 보이며 2위로 치고 올라오는 등 고착화된 선두 경쟁 구도가 달라지기도 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