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배틀그라운드` PC방 선두 차지 `쾌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7-12-29

'검은사막'

온라인 게임 시장은 지속적인 침체 우려 속 외산 게임의 선두권 독식까지 겹쳐 우리 업체들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해왔다. 또 대다수 업체들이 모바일게임에 집중함에 따라 이 같은 상황은 더욱 심화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지난해는 이미 장기간 선두를 지켜왔던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에 이어 블리자드의 오버워치가 돌풍을 불러일으켰고 우리 업체들이 설자리는 더 좁아졌다. 때문에 올해 역시 이 같은 분위기가 계속될 것이란 전망도 적지 않은 편이었다.

그러나 블루홀의 자회사 펍지가 스팀을 통해 선보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해외 시장에서 이례적인 흥행세를 기록하며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이 작품은 시범 서비스 단계인 얼리 액세스임에도 불구하고 2500만장이 판매됐으며 동시접속자가 200만명에 육박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같은 기세는 국내 시장까지 이어져 제한적인 플레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PC방 시장 점유율이 크게 확대됐다. 또 결코 넘을 수 없을 것 같았던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등을 추월하며 선두권에 지각변동을 가져왔다.

또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해외 시장 성과를 확대하며 성공 사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이들 작품을 제외하고는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존재감을 나타낸 작품을 찾기 어렵다는 지적이다.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 테스트를 거듭하며 기대감을 더하기도 했으나 내년까지 완성도를 점검해야 한다는 점에서 올해 온라인 시장의 신작 공백을 해소하진 못했다.

또 블루홀도 이제 막 어센트: 인피니티 렐름(에어) 테스트에 들어갔으며, KOG 역시 지스타를 통해 커츠펠을 공개하는 수준에 그쳤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