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모바일 MMO 신작 공세 거세질 전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7-11-20

사진은 '지스타' 넷마블게임즈 부스 전경.

19일 막을 내린 '지스타'와 개별업체의 발표회 등를 통해 MMORPG 신작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내는 등 공세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등 게임업체들은 '테라M' '리니지2M' 등 MMORPG 신작을 속속 공개하고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스타에서는 넷마블게임즈가 선보인 테라M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 등 MMORPG 신작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넥슨의 오버히트와 같은 수집형 RPG도 있었으나 업체들이 주로 MMO 장르 신작을 출품한 것이다.

특히 넷마블은 사전에 발표한 3개작뿐만 아니라 미공개 신작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까지 MMO 장르로 개발 중이다. 이들 작품은 지스타를 통해 다수의 유저가 협동 및 경쟁하는 플레이를 시연하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에따라 올해 지스타는 MMO 시장 대중화의 단면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그러나 차별화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이란 지적도 없지 않다.

그러나 지스타 현장 외에도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소울2 등 MMO 시장 공세를 예고했다는 점을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대형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시장도 커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증권가는 이 같은 MMO 장르 신작이 잇따라 등장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시장 규모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NHN투자증권은 내년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32% 증가한 8조 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