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지스타` B2C관 시연대 `배그` 천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7-11-16

'지스타 2017' B2C관에 참가한 LG전자가 '배틀그라운드' 콘셉트의 부스를 꾸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지스타' B2C관의 시연대 대부분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구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배틀그라운드'의 인기와 요구 사항이 맞물리면서 시연용 게임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전시장 B2C관에서 참관객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는 LG전자와 엔비디아, 에이수스 등 하드웨어 업체들이다. 이들 업체는 자사의 하드웨어 퍼포먼스를 유저들에게 직접 선보이기 위해 여러 신제품으로 구성된 시연존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시연존의 PC 대부분에서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구동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여러 대의 모니터를 활용하거나 대화면 모니터를 연결한 게이밍 PC는 물론이거니와 게이밍 노트북 역시 '배틀그라운드'를 구동해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도 체험존과 함께 부스걸까지 동원하며 '배틀그라운드' 느낌이 물씬 느껴지도록 부스를 꾸몄고, 트위치TV 역시 '배틀그라운드'를 송출 중인 스트리머의 방송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있다.

업계는 '배틀그라운드'가 가지고 있는 흥행력에 고사양 PC를 필요로 하는 권장사양이 겹치면서 시연용 게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부산=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