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미디어,리더스와합병계약승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3-24

게임 마케팅플랫폼 업체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심상원)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리더스소프트(대표 권호안)와의 합병 계약을 승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양사는 5월 1일 통합 법인 엔미디어플랫폼을 출범시키기 위한 절차를 밟아간다는 계획이다. 합병 법인 대표는 권호안 리더소프트 대표가 맡는다.

엔미디어플랫폼(구 에이시티소프트)은 PC방 관리프로그램 게토 개발 및 서비스로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PC방 온라인 광고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리더스소프트의 경우 플레이스테이션방 관리 프로그램 위드매니저 개발 및 서비스를 시작으로, PC방 관리 프로그램 분야로 사업을 확대했다. 특히 PC방 선불결제 시스템 시장에서 선두업체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양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PC방 선불결제시스템 멀티셀프와 GT터치로 시장 점유율 90%를차지하게 됐다. 이에 따라 개발 및 운영 노하우의 시너지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운영시스템 통합으로 PC방 광고 매체 동질성이 강화되고 구조 효율화가 극대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양사는 확대된 PC방 가맹점풀을 활용해 신규 광고플랫폼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PC방 이외의 영역도 적극적으로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