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갤럭시아,액션스퀘어지분5.2%매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2-06

width=450

전자결제 전문기업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고진)는 지난 5일 구본호 씨, 효성ITX와 함께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 주식 120억 (지분율 5.21%)을 매입했다고 6일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출시 이후 올해 상장을 추진 중인 상황이다.

갤럭시아는 액션스퀘어 투자와 함께 전자결제서비스 제공, 액션스퀘어 게임 관련 캐시게이트 상품 개발, 모바일마케팅 수단 기획 및 제공하기로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이번 주식 매입 외에 추가 지분 매입을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구본호 씨는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동생인 고 구정회 창업고문의 손자로 구본무 LG그룹 회장과는 6촌간이다.

특히 구본호씨는 지난달 20일 글로벌 물류업체 범한판토스의 대주주이자 모친인 조원희 회장과 함께 보유 중인 범한판토스 지분 97% 중 82.1% 를 5066억 원에 매각했으며 이후 매각대금을 활용한 향후 사업 및 투자 계획에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여기에 구본호씨는 지난달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조현준 효성 사장이 대주주로 있는 전자결제업체인 갤럭시아 지분 14.48%를 165억 원에 인수했다.

갤럭시아컴즈 측은 구본호씨는 지난 갤럭시아 지분 인수를 계기로 조현준 사장과 400억 공동 투자를 통해 신규 IT사업 추진을 더욱 본격화 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라며 이번 액션스퀘어 지분 매입은 그 첫번째 발걸음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