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6일`기능성게임공모전`시상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11-04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제3회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오는 6일 오후 3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Gamification(게이미피케이션):생활이 게임이 되는 미래를 슬로건으로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기능성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웨어러블 보드게임 전통문화 자유공모 등 4개 분야에 총 395편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들이 접수되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한콘진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2차례에 걸쳐 아이디어 평가회를 진행했으며 독창성, 게임성, 가능성, 적합성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총 12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모바일용 한글퀴즈게임 21세기집현전을 기획한 프리랜서 디자이너 류중하 씨가 차지했다. 21세기집현전은 도형화한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이용해 창의력을 키우고 디자인 교육까지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밖에 웨어러블 부문에서 종이접기 증강현실 게임 꼬깃꼬깃고이접어나빌레라, 보드게임 부문에서 진로교육 게임 스피드잡스, 전통문화 부문에서 요리게임 요리랑아리랑, 자유부문에서 올바른 칫솔질을 가르쳐주는 교육용 게임 무찔러칫솔로 등이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4팀과 장려상 7팀에게도 각 200만, 1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또 입상자 전원에게 게임기획과 사업화 지원을 위한 컨설팅, 법률자문, 게임기획, 홍보 등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오는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4 참가 기회도 부여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매년 출품되는 아이디어들의 수준이 상향 평준화 되고 있어 수상작 선발에 애를 먹고 있다며 참가자들이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우수아이디어들이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