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대구게임문화축제`내달2일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9-30

width=291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하는 대구 글로벌 게임문화 축제 e-Fun 2014(이하 대구e-펀)가 오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대구광역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 째를 맞는 이 행사는 게임과 예술, 문화기술(CT) 등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게임 콘텐츠 전시 및 공연, 체험형 이벤트가 열리는 게임문화축제로서 게임의 순기능 부각 및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생활 속에서 게임은 늘 함께 한다를 주제로 대중적 문화콘텐츠로서의 게임을 부각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e-펀 행사 기간 중에 제6회 한중 게임문화 축제도 함께 열어 한국과 중국 간 게임 산업 협력과 게임문화 교류의 장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먼저 10월 2, 3일 국채보상공원 화합의 광장 메인무대에서는 인기게임 OST를 활용한 게임영상콘서트가 열린다. 콘서트에서는 대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엔씨소프트 작품들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의 OST를 오케스트라로 편곡해 총 6곡을 연주한다. 또한 중국 대표게임의 음악과 영상을 상영해 중국 게임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10월 2일부터 사흘 간 운영되는 게임기업 홍보관과 중국 게임콘텐츠관에서는 네오위즈, 위메이드, KOG 등 국내 주요 게임기업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콤 등 중국 국영 통신사 3개사의 게임콘텐츠가 전시돼 전 연령층의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문화기술(CT) 공동관도 처음 운영돼 게임에 적용된 문화기술(CT)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공동관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온라인게임 유저를 위한 게임봇 탐지 및 대응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DIP 실감콘텐츠 문화기술 공동연구센터는 4D 탑승형 아케이드 게임, 디지엔터테인먼트는 관람자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가상 미술관 움직이는 모두의 갤러리을 전시한다. 포디비젼은 몰입형 고글을 착용해 복합현실(증강현실+가상현실)을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각 선보여 참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밖에도 중국 게임시장의 현황 파악 및 한ㆍ중 간 게임 문화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세미나도 개최된다. 10월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노보텔 호텔에서는 중국저작권보호센터 양차오 이사 등이 중국 내 해외 게임 저작권 보호방법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또 오후 3시 30분에는 게임기업 대표 및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 강은희 의원이 참가한 가운데 게임 산업 규제와 관련한 간담회도 열린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게임이 단순한 놀이도구를 넘어 우리 생활의 일부이자 건강한 여가문화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 행사를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축제로 발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