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13일브라질서`한류박람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8-12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KOTRA(사장 오영호)와 공동주관으로 2014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를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브라질 상파울루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콘진은 이 행사에서 한국 콘텐츠와 IT상품, 한류상품 및 패션, 식품 등 수출 유망 분야 64개 업체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체험형 문화행사를 통해 브라질 현지인들과 만나는 한편, 200여개 브라질 및 중남미 주요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갖는 등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선다.

특히, 한콘진은 중남미시장 개척 로드쇼의 일환으로 콘텐츠 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한 한국 공동관 운영, 비즈매칭, 네트워크 형성 등을 집중 지원한다. 로이비쥬얼, 오콘, 투바앤 등의 애니메이션 기업과 KBS 미디어, MBC 아메리카 등의 방송사 및 게임기업 등 총 22개사가 참가해 중남미 바이어를 공략한다.

중남미 지역은 지난 5년간 연평균 4% 이상의 경제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거대 신흥시장이다. 특히, 브라질은 중남미 통합경제 리더로서 1조 6천억 달러의 경제규모를 자랑하며 월드컵에 이어 2016년 올림픽 개최도 앞두고 있다. 또한 세계 6위 규모의 방송시장 등 콘텐츠 부문에서도 중남미 시장의 절반가량을 점하고 있다.

홍상표 한콘진 원장은 이번 행사가 중남미에서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더욱 확산시켜 우리 콘텐츠 기업들의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곳 시장진출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후속 조치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