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방탈출`양대마켓1위인기비결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8-06

미드코어RPG와 전략 SNG게임들의 홍수 속에 방탈출이 캐주얼 게임으로 구글과 티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게임데이(대표 권동혁)는 방탈출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부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 애플 앱스토어에도 인기 무료 1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방탈출의 약진이 돋보이는 것은 쟁쟁한 회사들의 게임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이다. 특히 선데이토즈의 아쿠아스토리, 넥슨의 영웅의군단 등 대형 회사들의 게임들을 뒤로 한 것이 고무적이다.

방탈출이 이렇게 큰 인기를 얻는 이유에는 게임 장르에 대한 부족을 꼽을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장르의 대부분이 RPG와 SNG장르인 만큼 상대적으로 다른 장르가 부족했었다. 특히 두 장르는 이용자들이 자주 확인하고 관리해야 되는 만큼 피로감이 많았다. 하지만 방탈출은 이용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 게임데이는 방탈출 시리즈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개발력을 인정받아왔다. 여기에 귀여운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스테이지 형식으로 된 가벼운 캐주얼 장르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어왔다며 유행하고 있는 장르만 출시하는 것이 아닌 여러 장르를 선보이는 것이 좋은 전략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