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불타는여름`이열치열`게임삼매경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7-30

불타는 여름 무더위를 잊게 할 게임업체들의 총공세가 시작됐다.

매년 여름철 시작되는 업데이트 경쟁은 올해도 뜨겁다. 저마다 새로운 콘텐츠와 이야기로 무장한 업데이트를 선보이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7월 말과 8월 초 직장인의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성인용 게임을 보유한 업체들은 저마다 특색 있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신규ㆍ복귀 유저를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또 청소년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캐주얼ㆍFPSㆍ스포츠 게임 서비스 업체들도 콘텐츠를 추가하고,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분주한 모습이다. 다소 뜸했던 올드게임 업데이트도 다시 시작되 왕의귀환을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된다.

휴가철 이동이 잦은 유저들에 딱 맞는 모바일게임 업데이트 경쟁도 치열하다. 모바일게임 업체들은 신규 캐릭터와 콘텐츠를 내놓고, 편의시스템을 개선 하는 등 휴가철 산으로 들로 바다로 떠나는 유저들을 공략할 채비를 시작했다. <편집자>

전반적으로 온라인게임 업체들은 짧아진 여름방학에 맞춰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꾸준하게 성과를 올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신규 유저를 위한 프로모션과 함께 휴면유저를 다시 불러 모으기 위한 내용으로 업데이트가 채워지는 모양세다. 특히, 유저와의 소통을 앞세워 편의시스템을 추가하고 연달아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접근법을 시도하고 있다.

올 상반기부터 시작된 대규모 업데이트 순차 출시는 7월 말을 기점으로 대부분 일단락되는 모양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블소 등 대표작들의 업데이트를 일단락 지었으며 위메이드도 이카루스는 더(THE) 파르나 업데이트의 마지막인 파트3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 2월부터 블레이드&소울에 지옥도 업데이트를 순차 적용하고 있으며, 오는 8월 초까지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끝마친다는 계획이다. 또,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등 대표작들도 신규 캐릭터 추가와 클래식 서버 등 독특한 콘텐츠를 선보여 유저의 환심을 사는데 성공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상반기 최고 히트작으로 꼽히는 이카루스에 더 파르나:파트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멸망의 공역 공역의 틈새 던전 두 번째 거신 트라누아 추가 혼돈의 엑자란 무법지대 완성 최고 레벨 상향등으로 구성됐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도 인기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새로운 콘텐츠들을 추가하고 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게임은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테라다.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잇는 테라는 올 여름 업데이트 초월:잊혀진 대륙를 통해 2년여 만에 최고레벨을 65까지 상향한다. 최고레벨이 풀림에 따라 5개의 신규 지역과 4종의 인스턴트 던전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60레벨부터 일일플레이 가이드를 제공하고 각 캐릭터에 신규 스킬과 크리스탈, 액세서리 등 장비 아이템도 늘어났다. 유저 편의를 위해 기존 시스템도 개선돼 보다 안락한 플레이가 가능해 졌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올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해상 콘텐츠 하제의예언:레비아탄으로 아키에이지를 되살린다는 계획이다. 하제의예언:레비아탄은 아키에이지의 핵심 콘텐츠 해상전 추가 콘텐츠로 채워졌다.

강산이 변한다는 10년의 세월동안 한국 온라인게임 시장을 지탱해온 올드게임 열혈강호온라인도 왕의귀환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장수 온라인게임 열혈강호온라인에 신규 시스템 승직을 선보였다.

승천 4식은 130레벨 승직 시스템 승천 3식을 마친 140레벨 이상의 유저가 퀘스트를 수행하면 완료할 수 있다. 강호 최고의 경지에 오르게 되는 승천 4식의 퀘스트는 기존의 승천 퀘스트와 달리 문파나 동료들의 도움이 필요하며 현발파 유선제독부 화정평원 등 게임 내 모든 지역을 탐험 식으로 진행된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