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레전드오브파이터`긴급점검…디도스공격방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3-12-19

엠플레닛(대표 이한근)은 레전드오브파이터의 홈페이지가 대규모 디도스(Distributed Denial of Servies attack) 사이버공격을 받고 있으며 긴급점검을 통해 방어막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엠플레닛은 레전드오브파이터가 지난 6일 정식서비스 1시간 전부터 특정 공격그룹으로부터 시작된 디도스 공격을 받아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등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졌으며, 그로인해 유저들이 불편을 격었고 현재에도 대규모 디도스와 포스트공격이 계속되고 있어 19일 오전 10시부터 대규모 디도스 공격 및 포스트 공격 방어를 위해 홈페이지 대규모 긴급점검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일일 1000만여건에 육박하는 이번 대규모 사이버공격은 레전드오브파이터를 직접 타겟팅한 공격으로 아직까지 공격세력과 뚜렷한 목적 등이 밝혀지지는 않고 있다.

엠플레닛은 이번 이번 디도스 공격으로 한때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으나 수시간 만에 복구 했으며, 연이어 진행되고 있는 2차, 3차 공격 또한 수시간 만에 방어하는 등 신속하고 지속적인 대응으로 24시간 정상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방어막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레전드오브파이터가 지난 6일 정식서비스 이후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은 가입자의 악의성 게시글과, 동남아서비스 검토사실이 없다는 루머 등에도 휩싸였지만 즉각적인 일본, 태국 등의 해외 계약 발표했다며 발 빠른 업데이트 그리고 정식서비스 1주일 만에 대규모 PVP콘텐츠 오픈 등의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