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4분기`이달의게임`10개작경합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11-22

4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총 10개 작품이 응모해 뜨거운 경쟁이 예고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부와 더게임스, 전자신문이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4분기 응모를 실시한 결과 오픈마켓 6개, 일반 2개, 기능성 2개 등 총 10개작이 접수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오픈마켓 부문에는 스트리트슬러거 펀치히어로 드래곤타워 골든글러브 에반젤린 몬스터워즈 등 6개작이 접수됐다. 이들 작품은 각각 야구, 복싱, RPG, FPS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다.

특히 디지엔터테인먼트(대표 백재성)의 스트리트슬러거는 체감형 3D 게임으로 LG전자 스마트TV용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한 점이 눈에 띈다.

또 코코소프트(대표 한경두)의 펀치히어로와 오렌지크루(대표 박영목)의 골든글러브, 이키나게임즈의 에반젤린은 3D로 제작, 높은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

일반 부문에는 넥슨(회장 김정주)의 삼국지를품다와 한마음사랑본부(대표 한동기)의 한동이윷놀이가 맞대결을 펼친다.

삼국지를품다는 삼국지 속 200여명의 영웅들을 지휘해, 다양한 전술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턴방식 전략 RPG 게임이다.

한동이윷놀이는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현대화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윷놀이 게임이다.

기능성 부문에는 교육과평가(대표 도정호)의 잉풀골든벨과 블루클라우드(대표 권선주)의 병원놀이가 치열한 경합을 벌일 전망이다.

잉풀골든벨은 네트워크 대전형 영어 학습 게임으로 학습 성취를 목표로 하는 모든 학생과 영어 학습의 니즈가 있는 모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병원놀이는 아이들에게 병원의 역할을 가르치며 병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게임이다. 터치 인터페이스의 특징을 활용해 화면과 사용자가 뛰어난 상호작용을 가지도록 디자인됐다.

[더게임스 김성현 기자 ksh88@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