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모바일순위]원조액션RPG`돌풍`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06-10

드래곤나이트4의 위세가 꺾일 줄 모르고 있다. 드래곤나이트4는 현재 6주 연속 T스토어 유료부문을 장악하고 있는데 액션RPG 작품으로는 매우 이레적인 일이다. 최근 피처폰부터 즐겨오던 인기 액션RPG 시리즈가 속속 출시되면서 붐을 일으키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층이 넓지 않던 올해 초까지만 하더라도 액션RPG는 마켓에서 큰 힘을 쓰지 못했다.
액션RPG는 10대 청소년들이 주로 즐기던 장르로 당시만 해도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크게 높지 않았지만 최근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며 액션RPG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폰의 성능이 월등히 좋아지며 길어진 분량, PC게임에서만 볼 수 있던 게임시스템 등 작품성까지 크게 향상되며 성인 유저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번 주에는 이노티아4까지 합세하며 더욱 영향력이 강해졌습니다. 이노티아4는 피처폰부터 인기를 모아온 액션RPG 네임드 타이틀 중 하나로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 맞춰 고급화된 모습이다.
6가지 클래스와 총 90여개 스킬, 용병 시스템, 전작 대비 2배 이상 넓어진 총 380여개 맵 등으로 거대해졌으며 전문 시나리오팀까지 동원되는 등 이전과는 대우가 판이하게 달라진 모습이다. 이노티아4는 무료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문명:레볼루션
또 디펜스 짱구는못말려, 팔라독이 각각 5, 6위에 랭크되며 액션RPG, 디펜스 등 국내 최신 트렌드를 잘 보여주고 있다. 번식전쟁을 제외한 나머지 작품은 해외대작들로 국산작품이 주를 이뤘던 T스토어에서 점차 영향력을 확대하며 국내시장을 조금씩 잠식해오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부료부문에서는 게임빌의 신작 에르엘워즈2가 출시돼 이노티아4와 접전을 펼치고 있으며 온라인게임 원작의 스페셜포스NET가 3:3멀티플레이를 앞세워 6계단 상승한 4위까지 치고 올라온 모습이다.
또 타이니팜과 함께 론칭된 더비데이즈의 인기 역시 함께 상승되고 있으며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며 인기가 급상승 중인 터치터치틀린그림찾기가 7위에 올랐다. 이 작품은 아기자기한 작품성에 유저들의 극찬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북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매드아콘이 출시돼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프로젝트83113으로 엔씨소프트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또 한번 일을 냈다.
매드아콘은 디스코 음악의 리듬에 맞춰 질주하는 캐릭터를 조작하는 방식이 신선한 호응을 이끌고 있으며 프로젝트83113은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이야기와 그래픽, 액션게임요소가 혼합돼 흥행에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개성 강한 작품을 내놓키로 유명한 일본개발사 카이로소프트의 던전빌라지와 리얼리티 콘셉트로 최고매출부문에서도 3위를 기록 중인 컴투스프로야구2012의 인기가 지칠 줄 모르고 있다. 또 올스타모바일의 크로이센2의 성과가 T스토어부터 이어지고 있다.

듀얼오브페이트
무료부문은 국내 메이저 모바일사 게임빌이 접수하며 화제를 뿌리고 있다. 3위에 오른 듀얼오브페이트는 실시간 네트워크 카드배틀게임(TCG)으로 대전액션게임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한 TCG에 육성요소, 3D그래픽 이미지, 이펙트 효과 등을 도입함으로써 재미를 배가시켰으며 출시 하루만에 이룩한 성과라 더욱 놀라움을 주고 있다.
또 퍼즐게임 후르츠러쉬, 텍스트기반RPG 판타지워 역시 상향평준화된 게임수준을 보여주며 유저를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무료부문에서는 정부에서 주관하고 게임빌, 컴투스가 참여한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작품들이 대거 랭크되고 있어 성공적인 협력모델로 자리매김한 모습이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T스토어 유료 (6. 8)
순위=게임명=업체명
1=드래곤나이트4=피엔제이
2=위닝일레븐2012=조이모아
3=이노티아4=컴투스
4=레전드오브마스터3=게임빌
5=메이플스토리Live=넥슨
6=짱구는못말려=미스터게임즈
7=팔라독=페이즈켓
8=번식전쟁=앱플러스
9=문명:레볼루션=조이모아
10=노바3=게임로프트

T스토어 무료 (6. 8)
순위=게임명=업체명
1=이노티아4=컴투스
2=에르엘워즈2=게임빌
3=앵그리닌자=터치터치
4=스페셜포스NET=모비클
5=더비데이즈=컴투스
6=레전드오브디펜스=모바인
7=터치터치틀린그림찾기=디지털프로그
8=드래곤나이트4=피엔제이
9=대물낚시터=피엔제이
10=플레이베이스볼2012=플레이빈

애플 앱스토어 유료 (6. 8)
순위=게임명=업체명
1=매드아콘=APD
2=프로젝트83113=엔씨소프트
3=던전빌라지=카이로소프트
4=컴투스프로야구2012=컴투스
5=팔라독=페이즈켓
6=네온히어로즈=그린게임즈
7=앵그리버드스페이스=로비오
8=크로이센2=올스타모바일
9=플레이그=엔데믹크리에이션
10=빌런디펜스=삼지게임즈

애플 앱스토어 무료 (6. 8)
순위=게임명=업체명
1=드워프vs오크=DVO
2=타이밍울프=타임캐스트
3=듀얼오브페이트=게임빌
4=후르츠러쉬=게임빌
5=마구마구2012=넷마블모바일
6=원조낚시광4=피엔제이
7=판타지워=게임빌
8=메가런=겟셋게임즈
9=엘가드=바이코어
10=코스믹킹덤=컴투스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