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베이스,최신엔진`게임브리오4.0`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03-14

게임베이스가 3D엔진 게임브리오 최신 버전을 선보였다.

게임베이스(대표 신영철)는 1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게임브리오 4.0 버전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게임베이스가 지난 2010년 11월 이머전트게임테크놀로지스로부터 게임브리오 지적재산권을 인수한 후 처음 마련한 공식 자리로 신영철 대표를 비롯해 회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게임브리오 엔진은 지금까지 300개가 넘는 게임 타이틀 개발에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레드블러드, 라그나로크2, 카오스온라인, 머큐리레드, 아크로드2 등 150여개 국내 개발사의 작품에 사용됐다.

가브리엘 리버티 게임베이스 개발총괄이사는 최근 모바일 소셜 게임이 활성화 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조작이 쉬운 경량급의 엔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게임브리오 4.0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그간 게임브리오 엔진은 2.6버전이 개발된 이후 후속 버전으로 라이트스피드 엔진이 개발됐다. 그러나 이 엔진은 MMORPG 같은 대작 개발에만 사용됐다. 이번에 나온 엔진은 가벼우면서 렌더링이나 퍼포먼스 기술이 발전된 모델이다.

박주용 게임베이스 실장은 라이트스피드 2012버전을 4월 1일 출시하고 게임브리오 4.0을 7월 중 차이나조이와 병행해 진행되는 차이나게임개발컨퍼런스에 맞춰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기존 버전인 게임브리오 2.6 버전과 라이트스피드의 할인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신영철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회사 소개와 라이트스피드의 새로운 기능 소개, 게임브리오 제작 사례, 최신버전인 게임브리오 4.0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더게임스 김성현 기자 ksh88@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