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주말5개작테스트치열한경합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11-25

이번 주말 5개 작품이 테스트에 돌입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CJE M·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아홉시삼분인터렉티브·위버인터랙티브 등 온라인업체들은 26일과 27일 잇따라 작품을 테스트하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CJE M(부문대표 조영기)는 서든어택의 후속작이라고 불리는 S2와 마계촌온라인의 테스트에 들어갔다. 이 작품은 서든어택을 개발한 것으로 유명한 백승훈 사단이 서든어택 이후 6년 만에 공개하는 두번째 야심작이다.

기존 FPS에서 다뤘던 밀리터리와는 달리 갱스터와 특수기동대 간의 치열한 대결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오픈형으로 현금탈취모드, 신규맵 3, 신규 총기 4, 클랜전 등이 추가돼 시원한 타격감과 함께 한층 풍성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마계촌온라인은 동네 오락실 수익의 일등공신이었던 원작을 재해석해 개성넘치고 유쾌한 캐릭터 모션을 선보이고 다양한 스킬을 추가했다.

또 유저 스스로 게임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게임에서 느끼는 성취감을 조절할 수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박관호)는 이번 주 쯔바이온라인의 테스트를 시작했다.

쯔바이온라인은 일본 팔콤의 쯔바이를 원작으로 한 캐주얼 RPG로 마인으로 변한 친구를 구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약간의 타이밍 조작을 통해 화려한 필살기를 사용,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유저는 자신의 캐릭터를 타인에게 맡기거나 타인의 캐릭터를 자신이 맡아 움직여 독특한 협동플레이를 전개가 가능하다.

아홉시삼분인터렉티브(대표 최윤근)젠에픽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커뮤니티를 추구하는 캐주얼 MMORPG.

함께 하우스를 장만하고 가구를 제작하는 등 평범하지만 아름다운 일상의 모습을 재현한다.

이 작품은 PK나 무차별 공격 같은 악의적인 플레이를 지양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전쟁해야 하는 하드코어 MMORPG에 지쳐있는 유저들에게 신선함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위버인터랙티브(대표 이준한)의 고수온라인은 하드코어RPG를 표방하고 있는 작품이다.

고수온라인의 재밌는 시스템 중 하나는 가족시스템이다. 유저는 30레벨부터 가족을 건설하거나 가입을 해 가족협동업무, 가족건물 구축, 가족 대표 영물 육성 등이 가능하다.

고수온라인은 10년 전 저사양 PC에서도 불편함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3D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높은 그래픽 수준을 자랑한다.

PK의 승자는 패자의 선악도라는 속성포인트에 따라 낮은 확률로 패자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게임스 김성현 기자 ksh88@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