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이브플렉스,美IT기업`렉슨`인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11-25

라이브플렉스(대표 김병진)는 250만 달러의 유상증자를 통해 미국의 IT 기업 렉슨테크놀로지의 경영권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렉슨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IT 용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이며 전미증권업협회(NASD)에서 나스닥과 함께 관리하는 OTCBB(Over The Counter Bulletin Board)에 등록돼 있다.

회사측은 현재 본사에서 추진 중인 온라인 게임 사업과 소셜 네트워크 및 스마트폰 기반의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업체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미국과 필리핀에 설립돼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해외 현지 법인들을 렉슨 산하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라이브플렉스 본사는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시스템 기술 지원을, 필리핀 법인은 저비용의 운영 및 서비스 지원으로 통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다.

라이브플렉스는 앞으로 진행할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 신규 사업 확장을 위해 렉슨의 회사명을 소셜 플래닛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어 내년에는 OTCBB에서 나스닥 시장으로의 상장을 추진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신규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김병진 라이브플렉스 대표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라이브플렉스는 신규 사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렉슨은 글로벌 시장 진출의 전진기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초롱 기자 kcr86@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