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문화부,`제1회대한민국3D콘텐츠공모전`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09-05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리얼3D콘텐츠제작자협회(대표 김태섭)와 함께 3D 콘텐츠 창작 분야에 특화된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화부는 '1회 대한민국 3D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여 일반인과 학생들 자신이 만든 3D 콘텐츠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행사를 통해 우수한 3D 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3D 제작 인력의 저변을 확대하고 나아가 3D 산업 발전의 큰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격 제한은 없으며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공모전 참여를 할 수 있다., 3D 전문 업체의 참여는 제한한다.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오는 1111일까지 주관협회 홈페이지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유명 영화감독 등 전문가의 참여로 공정하게 진행되며 대상 1개 작품의 제작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을 포함하여 총 15개 작품(일반부7개, 학생부7개)이 선정되며 시상 규모는 총 2900만 원이다.

입상된 작품은 3D방송 채널 등을 통하여 소개되며 일반 시민 대상의 상영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또 상품성이 있는 수상 작품은 국제마켓 홍보 및 3D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국내 공모전 위주로 진행하나3회 공모전부터는 국제 공모전으로 전환하여 세계적인 3D 콘텐츠 공모전으로 확대, 발전할 계획이다.

[더게임스 최승호 기자 midas@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