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성남분당스퀘어에`모바일게임센터`오픈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08-09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스퀘어에서 모바일게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고흥길 국회의원, 김문수 경기도지사,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웅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서병문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재웅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정병국 장관을 비롯한 주요인사들의 축사,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개소식 후 참석자들은 센터 내부를 돌며 모바일게임 개발자들을 격려했으며 게임을 직접 시연하며 우리나라 모바일게임 콘텐츠의 경쟁력을 확인했다.

이재웅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바일게임센터는 물리적 공간 뿐 아니라 퍼블리싱, 현지화, 마케팅 등을 위한 인프라도 지원하고 있다며 소규모 개발업체들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 개발을 유도해 해당 산업을 빠르게 성장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게임센터 입주 업체인 이한종 알에스 대표는 모바일게임이 변화가 빠른 만큼 시의성 있고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그런 면에서 모바일게임센터는 중소 개발사들에게 엄청난 혜택을 준다고 입주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모바일게임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경기도 ▲성남시가 힘을 합쳐 모바일게임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했으며 현재 18개 업체와 4개의 소규모 개발팀이 입주해 있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