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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헤르콧미국시장진출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5-03-07

KT(대표이사 이용경, 李容璟/ www.kt.co.kr)는 미국 DQ 테크놀러지사와 온라인 게임‘헤르콧(Herrcot)’에 대한 미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헤르콧’은 KT가 판권을 투자하고 지난 1월부터 상용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30만 가입자를 확보한 3D 온라인 게임으로, 이번 계약에 따라 6월부터 미국 전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헤르콧은 지난달에 베트남 VASC와도 계약을 맺고 베트남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헤르콧과 마찬가지로 KT가 판권 투자한 온라인 탱크대전게임 ‘팡팡캐논’(개발사 티즈)도 중국 완마(WANMA)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5월부터 완마 게임포털(www.wanmagame.com)을 통해 중국 전역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KT 컨버젼스사업단 이옥기 단장은 “KT 최초의 온라인게임 해외시장 진출 사례인 헤르콧 등 온라인게임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베트남에 이은 이번 미국, 중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더 많은 국가에 온라인게임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KT는 2003년부터 총 10개 게임에 판권을 투자하고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개발중인 게임의 판권을 확보할 뿐 아니라 개발, 마케팅, 운영 및 수출까지 지원하는 것이다. 이들 게임이 헤르콧처럼 해외에 수출돼 현지에서 상용화되면 서비스계약을 맺은 현지 서비스업체와 매출을 배분하게 된다.한편 KT가 투자한 게임 중 현재 서비스중인 나온테크의 헤르콧을 비롯해 오픈베타서비스 중인 키프엔터테인먼트의 3D 액션게임 스틱스(Styx)는 이번 달부터, 아이스브레인의 나라카(Naraka)는 7월부터 상용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게임한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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