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김병기前지오사장게임IT지주사설립컴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09-06

모바일 게임 분야의 1세대 CEO로 불리우는 김병기 전 지오인터렉티브 사장이 돌아왔다

.
업계에 따르면 김병기 사장은 6일 소셜게임 등 유망한 게임 및 콘텐츠 사업을 수행하는 초기 벤처기업의 시장 진입 및 성장을 도울 게임IT지주회사 ‘애플민트홀딩스’를 설립했다.


김 사장은 지난 97년 지오인터랙티브를 창업, 한때 삼성전자 휴대폰의 게임 등 임베디스 콘텐츠 프로바이더로 잘나던 벤처로 이름을 날렸으나, 수 년전 지오를 매각 신사업을 추진해왔었다.


김 사장이 새롭게 도전한 애플민트홀딩스는 스타트업(초기) 기업들에 대한 투자, 비즈니스개발, 마케팅, 글로벌 시장 개척, 홍보, 법률 자문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인큐베이팅 전문업체다.


벤처 창업부터 투자 유치, 그리고 M A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체험한 김 사장으로선 자신의 경험을 후진 양성에 쏟겠다는 얘기이다.


애플민홀딩스는 이를 위해 오는 11월 중으로 약 40억원 규모의 엔젤 펀드를 국내 유수의 창업 투자사와 공동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사장은 이를 통해 게임 IT지주회사로서 발전 가능한 벤처기업 등과의 투자, M A 및 자회사간의 적극적인 업무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애플민트홀딩스는 7일 오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창립기념식을 갖고 본격 업무를 시작한다.


한편 이날 창립기념식엔 김동신 파프리카랩 사장 등 약 20여명의 회원을 갖춘 한국의 젊은 기업가 모임 ‘YES(Young Entrepreneur Society)포럼’ 발대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중배기자 jblee@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