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KSF2010,온가족즐기는문화행사가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09-03

이번 KSF2010에는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유혹한다.

기능성 게임을 직접 즐기며 다른 사람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기능성게임경진대회를 비롯해 게임산업 종사자를 꿈꾸는 예비직장인들의 관심이 쏠릴 채용박람회 등이 마련됐으며 경기예술체험장터, 해피콘서트, 축제마을, 사일런트3D디스코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행사도 준비돼 있다.

우선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행사는 기능성게임경진대회다. 지난 6월부터 본격적인 예선전에 돌입해 3개월여의 대장정을 지나온 기능성게임경진대회는 이번 KSF2010에서 대망의 본선 및 결선을 치른다.

휴먼미디어테크의 ‘멘타’, 한빛소프트의 ‘오디션잉글리시’, 엠게임의 ‘사천성’, 이니엄의 ‘짱구교실’ 등 총 4개의 정식종목과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HIS’와 ‘프리스타일’, 네오위즈게임즈의 ‘슬러거’와 ‘피파온라인2’ 등 4개의 시범종목으로 구성됐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온라인 예선전과 이동식게임차량 ‘G버스’를 활용한 오프라인 예선전 등을 진행해 최종 결선에 참여할 60여명의 선수들을 확정했다. 이들은 이번 KSF2010이 마무리되는 4일까지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각 종목별로 1위에게는 90만원의 상금과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되며 2위는 60만원의 상금과 성남시장 표창, 3위는 40만원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상, 4위에서 6위까지는 20만원과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상이 수여된다.

이외에 입상자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하는 기능성게임경진대회는 두뇌개발용 게임들로 이루어져 신나게 게임을 하면서 교육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일선 학교에서 호응 열렬한 호응을 얻은 만큼 유익한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비 게임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채용박람회도 마련됐다. KSF2010 행사장인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 1층에 마련된 채용박람회는 9월 2일까지 게임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수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네오위즈INS, 제이씨엔터테인먼트, 다날엔터테인먼트, 노리아, 아이콘온, 엔플루토 등 20여개 게임업체들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게임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및 교육 컨설팅이 진행되는 것은 물론 현장 면접까지 이뤄져 많은 예비 취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는 참가업체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기업소개 및 채용조건, 기타 복리후생 및 연봉 등 취업자들이 궁금한 각종 정보를 상세하게 설명하며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게임업체 개발자들의 게임개발과 관련한 자세한 업무 내용과 정보 등을 알려줘 게임업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을 각종 문화행사도 즐비하다. 우선 KSF2010이 열리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코리아디자인센터와 야탑역 인근에서는 경기예술체험장터가 마련됐다.

시민작가들이 직접 수공예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된 이 행사는 유리공예를 통한 세상그리기, 흙마당도예공방, 폴리머클레이, 수공예액세서리, 키이크비누, 알공예, 점토공예, 말랑말랑 클레이샵 등 다채로운 예술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제작과 함께 판매도 가능한 오픈마켓이 운영된다.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와 야탑역 인근을 한바탕의 놀이 마당으로 만드는 축제마을 행사도 준비됐다.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버스킹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사기간 동안 예술가들과 관람객들이 하나가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3일과 4일에 열리는 야외공연 프로그램 ‘뮤직메시지: 해피콘서트’도 관심을 끌고 있다. 5인조 모던록밴드 디어클라우드를 비롯해 남성 그룹 디셈버의 멤버 이윤혁, 인디음악그룹 이장혁밴드, 혼성 4인조 그룹 유발이의 소풍 등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지닌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외에도 무선 헤드폰을 끼고 야외 어디서든 춤을 추며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사일런트3D디스코, 경기도 소재 전문대학의 이색학과를 소개하는 첨단이색학과 등 관람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할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됐다.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