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위메이드,아발론온라인유저맵공모전시상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06-18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서수길,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모본이 개발한 온라인 RTS ‘아발론온라인’의 제 1회 ‘유저 맵 공모전’ 시상식이 17일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들이 개발에 직접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의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애정을 더욱 높이고 깊은 유대감을 형성, 실제로 고객들이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 등 자신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태종 씨가 제작한 ‘3WAYS’가 대상을 수상, 상금 500만원의 영광을 안았으며, 최우수상 맵 ‘무명의 페허’와 우수상 맵 ‘투혼의 콜로세움’ 에게 각각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아이디어상 2명에게 각 50만원과 입선 자 10명에게 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해, 총 15명의 이용자가 당선의 기쁨을 누렸다.

대상을 수상한 유저맵 ‘3WAYS’는 추후 업데이트 시, ▲해당 이용자 이름의 맵을 실제 게임 내 적용, ▲차기 ‘아발론 리그’의 공식 맵 사용여부의 검토가 진행되며, 이용자에게는 ▲제작자라는 게임 내 칭호 부여와 ▲3개월간 해당 맵에서 발생한 소모성 아이템 수익의 10%를 얻는 명예를 받게 된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용자 김태종씨는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 평상시 다른 이용자들과 전략전투모드를 즐기며 생각해왔던 점들을 한번 구현해봤는데, 개발자의 고민과 입장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게임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저 맵 공모전’의 심사는 댓글 추천40%, 개발사와 위메이드 측 30%, 위메이드 폭스 및 파트너 사30%의 의견을 취합해, 상위 점수순에 따라 결정됐으며, 당선된 맵 정보는 ‘아발론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http://avalon.wemade.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