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콘진원미국서게임선불카드보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09-10-29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미국 온라인게임의 결제 수단인 공동선불카드(Gocashgamecard)를 미국 전역에 4500여개 지점을 보유한 게임 전문 유통업체인 게임스탑(Gamestop)을 통해 오는 31일부터 보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동선불카드에는 씨알스페이스, 아이닉스소프트,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소프트닉스 등 글로벌 서비스 업체를 비롯한 NHNUSA, 온네트USA 등 14개 업체가 같이 참여하게 된다.

콘진원은 공동선불카드 유통 미국 현지 법인인 G10 VMS와 협력해 공동선불카드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유통에 참여하는 온라인게임의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함께 지원함으로써 미국에 진출한 국산 온라인 게임의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히고 있다.

서태건 콘진원 게임산업본부장은 '그동안 진행되었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GSP) 사업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국산 온라인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공동선불카드 유통은 한국과 상이한 결제환경으로 미국시장 진출에 애로사항이 많았던 국내 게임업체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한국과 달리 결제수단이 부족해 국내게임업체들이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지난 2007년에는 넥슨이 게임 선불카드를 독자적으로 유통한 바 있다.

게임 선불카드는 시장에서 관심을 받아왔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중소 게임업체가 독자적으로 유통하기에는 애로사항이 많아, 공동선불카드 유통 지원의 필요성이 업체들로부터 제기되어 왔었다.

한편 미국에서 공동선불카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진흥팀(02-3153-1230)으로 문의하면 구체적인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더게임스 모승현기자 mozira@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