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았노라(아이온으로) 밝혔노라(실적을) 웃었노라(엔씨가).
금주의 화두는 뭐니뭐니 해도 '엔씨소프트'가 아닐까 합니다. 11월 실적발표를 했지요. 이미 오래전 부터 예견된 탓일까요? 경이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구 놀라움의 정도는 크게 와닫지 않았네요.
역시 서프라이즈는 기대치 않았던 상황에서 발생해야 제 맛인듯 합니다.
그리고 YNK코리아, 게임하이와 웹젠도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게임하이는 대유베스퍼를 정리하느라 실적은 모양세는 아니었습니다.
이 가운데 YNK코리아 게임주 중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습니다. 1분기 게임업체 모두가 사상 최대성과과 흑자전환 등 희소식 전했는데. 게임계 1분기 실적에 '옥의 티'가 된 것이지요. YNK코리아 파이팅! 다음에는 꼭 게임업체 실적에 비례하는 실적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갑자기 옛 광고카피가 떠오르네요.
모두가 'YES'라고 할때 'NO'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 아시지요? 이거 용기가 아니라 오만이라는 사실.
5월 11일(월)
▲ 국내 온라인 패션게임 ‘바닐라캣’ 태국 수출
▲ 엔씨소프트, 1분기 매출 증가
- 매출 13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 당기순이익 300억원
▲ 'WCG 2009' 경기 규칙 및 선수 규정 발표
5월 12일(화)
▲ 엔씨소프트,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채
▲ NHN·한게임 PC방 요금제 인하
▲ 네오위즈게임즈, 지적재산권 및 특허출원 세미나 개최
▲ 맥스온소프트 ‘아스다이야기’, 유럽 수출 계약 체결
▲ '위닝일레븐 2010', 첫 내용 공개
▲ YNK 코리아, 1분기 영업이익 5억 손실…적자전환
5월 13일(수)
▲ 국제e스포츠연맹 초대 사무총장 오원석씨 선임
▲ 게임하이, 1분기 매출 104억 원 달성
▲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유럽 전역 진출
▲ 성인 아케이드 첫 심의
5월 14일(목)
▲ 문화부, 기능성게임 활성화 전략 보고회 개최
▲ 웹젠, 1분기 영업이익 43억원…32.7%↑
▲ 갈라넷, 美서 러시아 온라인게임 서비스
▲ 라이브플렉스, 28일부터 '천존협객전' 첫 CBT
5월 15일 (금)
▲ 서울시, 29일까지 ‘2009 하반기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사업 시행
▲ 소니 게임사업 적자 589억엔 기록
▲ NHN, 한게임 마이크로 사이트서 ‘C9’ 콘텐츠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