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007년도2분기디지털콘텐츠대상시상식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7-06-29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SK텔레콤, KT프리텔,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07년도 2/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이 6월 29일(금) 오후 2시 30분 정보통신부 14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 온라인게임 분야 : (주)엠게임의 홀릭(Holic) ▶ 교육용콘텐츠 분야 : (주)에듀윌의 에듀윌 공인중개사 이러닝 콘텐츠 ▶ 모바일콘텐츠 분야 : 이쓰리넷(주)의 댄스배틀오디션 ▶ DC유통서비스모델 분야 : (주)엠투미의 모바일 UCC(핸드폰을 이용한 커뮤니티 자료 등록 시스템) ▶ 차세대콘텐츠 분야 : SBSi의 고릴라TV가 선정되었다.

또, 분야별 우수상 수상작은 ▶ 디지털영상 분야 : SBS 프로덕션의 접지전사 ▶ 온라인게임 분야 : (주)매직스의 파천일검2 ▶ 웹정보콘텐츠 분야 : 한국신용평가정보(주)의 주소변경서비스 Move One이 선정되었다. 특히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수상한 (주)엠게임(http://www.mgame.com)의 홀릭(Holic)은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인 UCD(User Created Dungeon)와 UCQ(User Created Quest)를 제공하는 MMORPG(다중온라인 롤플레잉게임)이다. 최신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시도와 탄탄한 짜임새로 MMORPG 시장의 큰 변화를 가져 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홀릭은 이후 한 달 동안 50만 명의 누적회원을 확보해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주)엠게임은 지난 2월 홀릭의 게임방식을 사용자의 흥미 유발을 위하여 단계적으로 공개하는 베타 게임 시스템 및 그 게임 제공 방법이란 명칭으로 특허 출원을 한 상태이다. 모바일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이쓰리넷(주)(http://www.e3net.co.kr)의 댄스배틀 오디션은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1억 2천여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T3엔터테인먼트 인기 온라인 댄스 배틀게임 오디션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온라인 3D게임을 일반 단말기에서 구동될 수 있는 2D버전으로 적절히 구현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이쓰리넷(주)은 게임폰 유저들을 위한 온라인게임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는 3D 댄스배틀 오디션도 개발했다. 또, 모바일 게임에서 획득한 게임머니(DEN)를 온라인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온라인 유저의 모바일 유입이 기대된다.지난 5월 말일 부터 SKT를 통해 상용화 된지 약 3주 동안 3만 5천여 건의 게임 다운로드와 4만 5천여 건의 추가음원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6월말과 7월에 걸쳐 KTF와 LGT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주)매직스(http://www.magics.co.kr/)의 파천일검2는 인기만화 파천일검을 소재로 한 완전 3D방식의 신 개념 퓨전 판타지 온라인 게임이다. MMORPG 시장에서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전형적인 유럽식 판타지 스타일을 탈피하여, 인간 중심적인 심오한 동양의 세계관을 구현했다. 동양적 차별성과 독창적인 그래픽 기법으로 향후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미주, 유럽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해외진출지원, 언론홍보 및 신문, 온라인 광고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서 우대, 2007년 해외 전문교육 지원, 연말 종합대상 수상 자격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게임한국 정대훈기자 (gpidy@)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